SCV君's LifeLog Space

시간은 좀 지났지만 지난주 수요일에 받았던 패키지 안 물건을 하나 더 언급할까 합니다.

지금까지의 일본여행에서는 써본적이 없던 선불 유심.

다만, 이 글에서 언급하는 선불 유심은 일본 통신사에 가입된 전화로만 활성화 후 사용이 가능합니다.

국제전화로 개통절차가 진행되지 않아 일본에 거주중인 분의 도움을 받았네요.

IIJmio에서는 일본 여행자용 선불유심을 따로 판매하고 있으니[안내페이지 바로가기], 가능하면 그쪽을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2GB 3개월 약 4천엔)


항상 길어도 일본에 4일 이상 체류하는 경우 자체도 흔치 않다 보니(대개 2일 정도) 선불 유심 쓰기가 굉장히 애매했는데,

마침 이번달에 두번, 9월 말 한번 일본행을 계획하고 있다 보니 간단한 계산 끝에 선불 유심을 써보기로 한겁니다.

체류일수나 편의성을 고려하니 얼추 포켓 와이파이 빌리는것과 비슷해지더군요. (아마존재팬 3,618엔 구입, 3개월간 현지 총 6일 체류)


IIJmio SIMカード プリペイドパック ナノSIM


그렇게 몇가지를 뒤지다 보니, 그나마 이 IIJmio 라는 업체의 데이터 전용 선불유심이 유효기간 대비 가격이 제일 저렴했습니다.

유효기간 3개월에 데이터 2GB 제공. 물론 통화는 안되는 데이터 전용 유심이구요.


지금 생각해보면 일본에 단기 체류하는 사람(=여행자)을 위한것이 아닌 일본 거주자가 판매대상이었기에 가능한 가격이지 않나 하는 생각도 들지만,

아무튼 아마존 할인가 약간 적용되서 3,618엔에 구입했네요.

다른 업체의 선불유심, 특히 '여행용' 이라고 붙은 것들은 대개 이 가격이면 길어도 1개월 정도였습니다.

사실 이 가격대면 제 선에선 쓸일이 더더욱 없을것 같긴 합니다만, 그런 여담이야 제쳐두고 말이죠.


아무튼 이번 글에서는 받은 유심의 패키지를 살펴보고, 직접 아이패드 에어에 장착한 뒤 현지에서 사용하는 부분까지 정리해봤습니다.


조금 길어져서 덮어둡니다. 계속 보시려면 클릭해주세요


이번 글은 여기까지.


업체명만 보고 가볍게 샀다가 졸지에 국제전화로 일본 통신사 고객센터에 전화까지 해보네요. 아이고(...)

이래저래 도움 받아서 잘 풀려 다행입니다만, '전화로 활성화하면 간단히 사용 가능' 같은 문구에 현혹되지 마시고(그 전화 활성화가 한국이면 어렵습니다) 잘 고르시기 바랍니다.


그럼 다음 글에서 뵙겠습니다.

댓글 0

확인   덧글은 가급적이면 관련있는 내용의 포스팅에 달아주시고, 답글은 최대 7일까지 걸릴 수 있습니다
Prev 1 ··· 5 6 7 8 9 10 11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