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V君's LifeLog Space

어차피 나온지 3년 다 되어가는 기기니 '업데이트도 없겠지' 하면서 2주에 두번 업데이트 확인하면 많이 확인하는게 요즘인데,

지난 화요일(1/3) 퇴근하다 무심코 업데이트를 눌렀는데 '업데이트가 없다' 고 하지 않고 '모바일 네트워크로 받을 수 없다' 고 나오더군요.

이런 이유로 제목도 1월 3일 '확인'입니다. 확인한 이날부터 배포되었는지도 확실하지 않아서 말이죠.


역시나 대단한(?) 업데이트는 아닌 모양입니다만, 갤럭시S5의 업데이트는 항상 불친절했으니 잠수함 패치가 더 들어있을지는 두고봐야겠죠.



일단 SKT 단말기 기준 용량은 233MB 정도. 괜히 200MB가 넘어가서 모바일 네트워크로 받지도 못하고 아쉽네요.

것보다 저는 지하철프리 옵션요금제를 사용중이라 지하철에서 모바일 네트워크를 쓰면 빨리 받았을텐데 이런건 좀 불만입니다.

물론 옵션이 잘못 설정되어서 LTE로 1-2GB 되는 업데이트를 자동으로 받는것도 위험한 일입니다만, 가끔은 선택 옵션을 줬으면 싶기도 하네요.


내용은 일단 터키지역 서머타임 관련 오류 수정.



모바일은 이쪽입니다 : https://youtu.be/rGCzAQ_eVzY


지난달 중순에 이런 일이 있었습니다. 그에 따른 수정사항인것 같네요.



다운로드 후 업데이트를 진행하니 32분쯤 뒤에 업데이트가 종료(업데이트 프로세스 + 앱 최적화 프로세스) 되고 부팅이 완료됩니다.



업데이트 후 소프트웨어 정보.

지난 10월에 갤럭시S5로 돌아올 준비를 하며 진행한 업데이트와 비교하면, 보안패치 수준이나 커널/빌드번호 정도 바뀌었네요.

보안 소프트웨어 중 ASKS 날짜도 좀 올라갔고.


용량이 용량이라 잠수함 패치 내용은 HD DMB 지원을 의심중인데, 제가 업데이트 전 HD DMB를 써본적이 없다 보니 이게 이 업데이트로 변경된 것인지 직전 업데이트때 이미 지원됐는지 여부를 모르겠습니다.

그 외엔... 음 뭔가 더 바뀌었겠죠?(...)



큼지막한 업데이트는 기대하기 힘든 기기가 됐습니다만, 그래도 저런 오류 때문?덕분?에 이 기기에서도 업데이트를 받아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물론 저런 오류 때문에 받는 업데이트가 그리 반가운건 아니지만요. 터키 여행을 안갔기에 망정이지.. 라는 생각도 좀 들었고.


특이사항이 보이면 이 글에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휴일 즈음 다음 글에서 뵙지요.

Comment 2

확인   덧글은 가급적이면 관련있는 내용의 포스팅에 달아주시고, 답글은 최대 5일까지 걸릴 수 있습니다
  • 백컨트리
    2017.01.09 22:06 신고 수정 답글

    이전 빌드에서 멀티하면 버벅거리고 창 전환시 리소스 반환 느리고 가용램 낮고 키보드 먹통이고 하던게 개선된거 같긴 합니다. 노트3는 일부러 그런 느낌이었는데 최종 롤리팝 올리면 GPS 가 먹통이나 느리다는 말이 많았죠. 저는 부셔버릴려다 노트7 포팅 커스텀롬 올리니 3초만에 잡더군요. 나중에 갤5도 잠수함 업데이트로 GPS 건들지나 않을지 의구심이 듭니다. ㅎㅎ

    • 2017.01.12 23:56 신고 수정

      확실히, 단순하게 '업데이트 초기' 라서 그런가보다 했던 빠릿함이 생각보다 오래 가네요. 그래도 시스템 UI가 죽는건 여전합니다만; 빈도는 좀 줄었지만요.

      그나저나, 그렇게 스트레스 쌓이는 쪽으로는 손 안댔으면 좋겠네요; 전에도 한동안 GPS 잘 못잡은 때가 있어서 고생했는데 말입니다.

Prev 1 2 3 4 5 6 7 ··· 37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