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V君's LifeLog Space

매년 요맘때쯤 돌아오는 공인인증서 갱신의 시간.

아시는분들은 아시겠습니다만, 공인인증서는 만료 30일 전부터 갱신이 가능합니다.

저는 10월 중순이라 작년에 이어 어김없이 만료 안내문이 뜨기 시작하더군요.


작년 갱신때는 주 휴대폰이 iOS였던지라 인증서 갱신하고 은행들에 타행 공인인증서 등록하고 기기에 전송하는것도 상당히 귀찮았는데,

이번에는 안드로이드 폰이라 갱신된 공인인증서 전송 방법이 간단해 좋았습니다.

아, 갱신 자체는 각 은행의 공인인증센터에서 하지만, iOS의 경우는 운영체제의 정책 때문에 1:1로 앱을 통해서만 공인인증서 전송이 가능하거든요;

안드로이드는 그냥 폰을 컴퓨터에 연결한 다음 갱신한 공인인증서 폴더를 복사해 지정한 위치에 넣어주면 끝.



다만 올해는 '갱신' 이 아니라 '재발급' 입니다.

아는 분들은 아시겠습니다만 전 작년 초에 개명을 했는데, 공인인증서를 갱신만 하니 계속 개명전 이름이 남더군요.

게다가 원래 발급받았던 인증서를 폐기하지 않으면 신규 재발급도 안됩니다. 덕분에 기존 발급 공인인증서를 폐기한 뒤 주거래 은행에서 재발급;



참고로 재발급 하기 전에, 제가 이사를 해서 그 주소도 반영하느라 회원정보 수정 메뉴에 들어가려고 폰 인증도 엄청 받았군요.

겹겹 방어수단을 가지는건 좋은데, 은행마다 이러면 역시 좀 거부감이 드는듯. 아이고 이놈들아!


아무튼 재발급 자체는 별일없이 끝났습니다. ActiveX 단에서 문제가 생기지만 않는다면 솔직히 문제 생길일이 없긴 하죠.



그렇게 컴퓨터에서 타행 공인인증서 등록한 다음 폰에도 인증서 전송.

iOS 같았으면 캡쳐 이미지가 한가득 박혔겠지만 안드로이드라 그런거 없ㅋ음ㅋ

아 이런건 참 좋네요..(..


자, 이제 다시 1년의 유예기간(?)이 생겼습니다. 내년 이맘때쯤 저는 무슨 운영체제를 탑재한 기기를 주로 사용중이려나요.

댓글 0

Prev 1 ··· 6 7 8 9 10 11 12 13 14 ··· 36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