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V君's LifeLog Space

얼마 전, 계획을 올린 대로 일본에 다녀왔었습니다.

그 때, 평소와는 다른 통신서비스를 이용해봤기에 신청과 수령, 결제 방법을 정리합니다.


제 경우는 항상 일본에 가서 통신망을 사용하면, 국내 통신사의 3G 무제한 로밍을 사용하거나 일본 LTE망을 사용하는 에그(포켓 와이파이)를 대여했습니다.

하지만 이 경우에는 당연히 데이터 즉 인터넷밖에 사용할 수 없죠.

그리고 일본 선불 유심을 중심으로 한 대부분의 통신서비스는 기본적으로 해외 사용자에게 음성통화와 문자메시지(SMS, MMS)까지 허용하는 선택지가 거의 없습니다.


하지만 제 경우는 이번에 음성통화와 SMS 수신이 필요했습니다.

물론 SMS 수신은 한국 휴대폰번호로 일본에 가서 통신사 기본 로밍(데이터를 연결하지 않으면 무료)만 받으면 가능하긴 합니다.

하지만 이건 '한국 휴대폰번호를 일본에서까지 유지하며 한국 휴대폰번호의 SMS를 수신'하는거지 '일본 휴대폰번호가 되는'게 아니죠.


요컨대, 저는 여행기간 일본 휴대폰번호를 쓰고 싶었다는 이야기입니다.


그러다 찾은게 소프트뱅크에서 직접 서비스하는 글로벌 렌탈 서비스.

제 경우는 SIM카드만 빌렸지만, 스마트폰이나 휴대폰(우리나라에선 폴더폰으로 대표되는)을 대여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소프트뱅크 글로벌 렌탈 | Softbank Global Rental


위 링크가 공식 사이트의 한국어 페이지 메인입니다. 설명 페이지의 지원 언어는 한국어, 일본어, 영어, 중국어.

다만 신청양식을 기입하는 페이지는 영어밖에 안나옵니다. 뭐 크게 문제될건 없을것 같지만요.



기본적인 대여기간이 3일 이상(2일 렌탈하더라도 최소 기간인 3일치 요금이 부과됨) 이고, 신청시 보증금 등의 명목으로 4만엔이 승인되어야 하는 점이 제약이라면 제약인데,

P.S

2017.8.23 P.M 9:55분경 추가. 일단 신용카드 기준으로는 대금결제가 된(8/9) 뒤 약 2주만에(8/21) 4만엔의 한도가 풀리네요. 신한카드 JCB 기준이며, 체크카드는 다를 수 있습니다. ///

제가 사용한 3G SIM의 경우는 가격도 하루 110엔으로 저렴한 편이고(신청 1건당 부과되는 전산처리 수수료가 별도로 있음, 315엔)

일본내 메이저 통신사가 직접 제공하는 공식 SIM 렌탈인데다 공항 카운터에서 수령, 반납이 가능해 깔끔해 보였습니다.

다만 3G SIM은 아이폰 이용이 불가능하며(아이폰 SIM 렌탈 플랜이 별도로 있습니다), 데이터는 최대 970엔까지 추가 과금됩니다(물론 사용 안하면 과금 안됨)


아무튼 아래에는 1200 x 800 사진 3장과 기기 캡쳐 이미지 9장이 쓰였습니다, 참고하시고


계속 보시려면 클릭해주세요


이번 글은 여기까지.


글 처음에 언급했듯 데이터는 별도 과금이기 때문에 데이터도 함께 쓰기에는 별로 적합하지 않습니다만(접속망도 3G라서 실제 쓰더라도 빠르진 않을 것으로 예상, HSDPA 기준 10Mbps 전후)

일단 일본 휴대폰 번호가 잠깐이지만 생긴다는것부터 개인적으론 원하는 바를 이뤘습니다.

사실 이거 말고는, 선불 SIM쪽 음성통화와 SMS 가능한게 없는것 같아 대안도 별로 없는것 같긴 하지만 말이죠.


아무튼 혹시나 쓸일 있으실 분들은 참고하시길.


그럼 다음 글에서 뵙겠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Comment 9

확인   덧글은 가급적이면 관련있는 내용의 포스팅에 달아주시고, 답글은 최대 5일까지 걸릴 수 있습니다
  • 김가네
    2017.08.14 21:43 신고 수정 답글

    무례한 질문인지 모르겠습니다만, 혹시 이 렌탈의 목적이 이플러스/티켓피아와 관련되어 있나요? 관련되어 있다면 그쪽의 가이드를 적어주실 생각은 없으신지 궁금합니다.

    • 2017.08.15 14:03 신고 수정

      그게 목적이긴 했습니다.
      다만 이플러스는 한번 인증받으면 끝이지만, 티켓피아는 매 티켓 예매시마다 전화 인증을 한다고 해서
      루리웹 등에서 돌고 있는 일본현지 별정통신사 SIM을 만들지 않으시는 이상 쓰기는 힘들겁니다.

      그리고 사실 일본내 회선을 어떻게든 확보하게 되면(선불 SIM, 별정통신사 SIM, 렌탈 SIM 등) 인증하는건 홈페이지에 로그인해 우리나라에서 하듯 진행하면 되어서 크게 설명할만한 여지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결론을 정리하면, 이플러스 인증에 목적이 있었는데 가이드를 적을 생각은 없습니다.

  • 2017.08.15 15:24 신고 수정 답글

    후기 잘 봤습니다. 가장 기대했던(?) 후기였는지라 집중해서 봤네요.

    확실히 일본현지 MVNO가 신분조회 등으로 써먹기 애매한 점을 생각해보면 공항에서 렌탈하는게 훨씬 더 확실한 방법일지도 모르겠습니다. 다만 당연하긴 하지만 보증금 4만엔이 좀 아프네요. 4만엔 환급 시점이 60일 이내(!)라는 점도 그렇고 아무래도 체크카드로 써먹기엔 좀 힘들다는게 아쉽습니다(못하지는 않지만 일본 가는 예산 + 4만엔이란 얘기니까). 이 보증금이 분명 '폰 분실 대비용 보증금'이기 때문에 더 깍을 수도 없는 문제도 있고.

    신용카드 등록하고 그때까지 아직도 일본 SMS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최후의 방법으로 한번 써먹어봐야겠습니다.

    • 2017.08.19 20:35 신고 수정

      예, 하다못해 보증금 때문에라도 신용카드 사용자 우선이라는 느낌이었습니다.
      대여하는 상품에 따라 보증금에 차등을 둬도 좋을것 같긴 한데 시스템적으로 구현하기 좀 귀찮았던지 어떤지..

      아무튼 필요할때 잘 써먹으실 수 있으면 좋겠네요.

  • 2017.08.16 06:04 수정 답글

    비밀댓글입니다

    • 2017.08.19 20:37 신고 수정

      저도 인증 하나 받아보겠다고 이런걸 다 찾아보게 될줄은 몰랐네요.
      다른 커뮤니티 같은덴 절차 느슨한 별정통신사 찾아서 그걸로 심 개통해 쓰는 방법 공유하고 그러던데 난리도 아니네요.

    • 2017.08.29 06:07 수정

      비밀댓글입니다

  • 마요네즈
    2017.09.27 17:59 신고 수정 답글

    저도 일본출장가는데 일본현지휴대폰 번호가 필요해서 알아보니 소프트뱅크가 가장 편하네요.
    근데 4만엔 보증금을 60일이나 잡아두는게 뼈아프군요.
    혹시 http://www.brastel.com/prepaidsim/kor# 브라스텔의 국제SIM카드서비스는 어떤가요? SMS는 안되지만 이것도 050이지만 일본휴대폰번호를 부여해주는 것 같습니다. 근데 설정이나 접속방법 등이 좀 힘들어보입니다.

    • 2017.09.29 09:03 신고 수정

      제공해주는 정보 양은 좀 부족해서 마음에 안드는데, 현지에서 특수목적 전화(유무선전화 이외의)를 거실 일이 없다면 괜찮아도 보입니다.

      다만 가격에 따라 와닿는 인상이 많이 달라질것 같습니다. 홈페이지 슬쩍 둘러보니 제가 못찾는건지 플랜별 가격부터 찾기가 쉽지 않네요.
      홈페이지만 보면 온라인 예약/구입도 불가능하고 무조건 (공항도 아닌) 오프라인 매장을 방문해야 하는것 같구요.
      구입처가 제한적이라 구입하기부터 살짝 번거로워 보이고, 설정하는거 보니 통신망도 소프트뱅크 3G망을 쓰네요.

      제가 적은 이 글처럼 SMS를 꼭 수신해야 한다면 의미가 없기도 하겠고 말입니다.
      뭐 이 부분은 필요하신 분에게만 해당하는 이야기지만 말이죠.

      아무튼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혹시 써보실 생각이시면 가격 정도 추가로 남겨주시면 큰 도움이 될것 같네요.

Prev 1 ··· 36 37 38 39 40 41 42 43 44 ··· 1037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