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V君's LifeLog Space

2012년 중순부터 지금까지 일본에는 몇번 갈 기회가 있었습니다만,

현지에서의 인터넷 이용은 매번 SK텔레콤의 3G 무제한 데이터로밍 상품(T로밍 데이터무제한 OnePass, 이하 로밍 무제한)을 사용해 왔었습니다.


주요한 이유는... 어디보자, 일단 별도의 기기 없이 쓰던 스마트폰에서 평소같이 인터넷을 쓸 수 있다는 점?

또, 포켓 와이파이는 대부분 이용시간이 길지 않아서 자주 충전해줘야 한다는 인상이 있었고,

결정적으로 제가 이용하는 로밍 무제한 상품에 비해 저렴한 것도 잘 눈에 띄지 않았습니다. 뭐 후자는 제가 못찾았을 뿐이겠지만 아무튼;

제 경우는 2년쯤 전에 이 로밍 무제한 상품의 이용 쿠폰을 소폭 할인하기에 이걸 8장 정도 구입해 갖고있기도 했고 말이죠. (3+1 판매분 두개 구입)


근데 써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통신사 데이터 로밍 속도는 꽤 느린 편입니다.

로밍 데이터망은 (로밍폰) -> (현지 통신망) -> (국내 통신망) -> (인터넷) 의 경로로 데이터가 왔다갔다 하기 때문에 어쩔 수 없긴 하지만,

지금까지는 그냥 '느리지만 그냥저냥 쓸만은 하구나' 하면서 쓰고 돌아다녔습니다.



그러다가 제가 이용중인 JCB 신용카드 브랜드와 제휴해 일본 현지의 포켓 와이파이를 싸게 빌릴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됐습니다.

이틀 합쳐도 세금 포함 1,296엔(약 12,600원) 정도더군요. 로밍 무제한이 하루에 부가세 포함 9,900원인걸 생각하면 꽤 괜찮다고 생각했죠.

현지의 이동통신망을 바로 쓰는 만큼 인터넷 속도부터 제가 주로 의지할 위치정보 검색까지 이점이 있기도 하겠고.


지난 휴일 갔다온 일본 도쿄행에선 이걸 이용해볼 기회가 있었어서, 그 후기를 살짝 적어볼까 합니다.

대여과 반납, 실제 사용 정도 언급할듯.

속도측정은 못해봤습니다만, 굳이 속도측정이 필요하지 않을 정도로 3G 데이터 로밍과는 비교도 할 수 없을 만큼 쾌적했습니다.


계속 보시려면 클릭해주세요


이번 글은 여기까지.


간만에 아이패드를 지도삼아 다니니 참 좋네요.

배터리 튼실하지, GPS 달려서 현재위치 정확한 편이지, 포켓 와이파이로 웹 접속 속도가 빠르니 지도 이용시도 반응속도가 좋고.

워낙 길을 못찾을때가 많다 보니, 이거 하나 때문에라도 쓸만하지 않나 생각한 일본행이었습니다.


올해가 이틀밖에 안남았네요.

다음주 초 정도까지 적을 글들은 틀을 잡아놨는데, 변함없이 이야기를 풀어볼 수 있도록 해 보겠습니다.

그럼 다음 글에서 뵙겠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Comment 4

확인   덧글은 가급적이면 관련있는 내용의 포스팅에 달아주시고, 답글은 최대 5일까지 걸릴 수 있습니다
  • 2015.12.30 10:55 신고 수정 답글

    저도 이제까지는 통신사의 3G무제한 로밍이 그나마 제일 나은 옵션이라 생각해서 써왔는데요, 포켓와이파이도 몇번 썼지만 결국 기기를 두개 들고다녀야된다는게 좀 번거롭기도 하고.. 예전엔 아이패드가 있어서 여러대 쓰려면 이게 낫긴 하지만 최근엔 폰만 썼던지라 친구의 추천으로 선불LTE심을 꽂아 써봤는데 이게 꽤나 가성비가 좋더라구요.

    전역 커버리지가 제일 좋은 편인 도코모 망을 사용하는 MVNO가 몇개 있던데 So-net이나 IIJmio같은걸로 미리 구입을 하면 30일간 1GB/2GB/등등 용량으로 미리 채워져있는 걸 구입해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여행갔을때 평균적인 제 사용량을 보니 적당히 트위터 하고 사진 올리고 지도 쓰고 하니 하루에 많아봤자 400MB?인가 사용하더라구요 (사람마다 다르긴 하겠습니다만) 브랜드나 용량별로 가격차이가 좀 있는데 보통 2GB짜리에 2000-3000엔 사이 하는것 같습니다. 장점이라면 일단 커버리지가 넓고 폰에서 바로 LTE를 사용할수 있다보니 속도가 굉장히 쾌적하더라구요. 2-3일 가는 여행이면 아끼면 1GB여도 충분할거같고 (전 4박5일 다녀왔는데 1.7기가 썼었네요) 일별로 나눠서 계산하면 더 저렴하다보니... 최근엔 이쪽을 적극적으로 이용하는 편입니다 ㅎㅎ

    다음에 가실때 한번 시도해보시는것도 좋을것같습니다 :)

    • 2015.12.31 00:53 신고 수정

      제 경우는 주로 라이브콘서트를 위해 출국할때가 많고, 이때는 길어도 3일을 넘기지 않아서(주로 1박 2일) USIM 구입은 완전히 생각 밖이었네요;
      그러고보면 요즘 선불 USIM 구입도 쉬워진것 같고 하니 다음달 말 일본행에선 이쪽을 좀 알아보던 해야겠습니다.

      기왕이면 선불 교통카드처럼 계속 갖고 있으면서 그때그때 충전해서 쓸 수 있으면 좋겠는데, 역시 거기까진 안나오겠죠?(...)
      무튼 말씀 감사합니다.

  • 2015.12.30 11:17 신고 수정 답글

    전 티웨이 제휴로 포케 와이파이 임대하여 사용중인데 신세계를 경험하고 있습니다...

    • 2015.12.31 00:54 신고 수정

      그쪽은 조건이 어떻게 되나 모르겠네요. 찾아보니 하루 6,900원인가 이게 보이던데 이거려나요.
      아무튼 재밌게 다녀오실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Prev 1 ··· 400 401 402 403 404 405 406 407 408 ··· 1037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