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V君's LifeLog Space

어쩌다 보니 요즘은 취미생활에서 영상(애니메이션)보다 음성(라디오, 음악)을 더 많이 접하고 있습니다.

덕분에 분기별로 골라둔 0 ~ 2작품의 애니메이션들도 결국 애니플러스에서 다시보기 다운로드만 받아놓고 안보게 되는군요;


먼저 썼던 '요즘 듣는 라디오' 글을 작성한지 벌써 1년이 지났습니다. [당시 글 보기]

이때 당시와 청해능력은 별로 달라진게 없는것 같지만, 듣는 라디오 숫자는 꽤 많이 늘었네요.

그래서 간만에 다시 '요즘 듣고있는 라디오' 들을 정리해봅니다. 1년마다 정리해도 재밌을것 같지만 일단 그런건 아닌 것으로.



참고로 아래의 라디오 중 1/4 정도는 일본의 온라인 라디오 송신 사이트인 radiko를 통해서 듣고 있습니다.

마침 만들어놓은 일본 VPN서버가 자꾸 도쿄가 아니라 히로시마로 잡히는 고로,

월 378엔(세금포함)의 결제를 통해 지역제한 해제와 1주일간 다시듣기 서비스도 이용하고 있구요(radiko premium)

당연히 이 사이트는 일본IP로 접속할 필요가 있으며, 모바일 앱의 경우 GPS를 써서 지역을 감지하므로 추가 조치가 필요합니다.

같은 사유로 NHK 라디오의 다시듣기 페이지도 일본IP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아래에 정리한 요일별 라디오 중, 자정이 넘어 시작하는 방송은 전적으로 방송사 편성표 요일을 따랐습니다.

'화요일 24시 방송' 의 경우, 실제로는 수요일 0시에 방송되지만 아래 리스트에는 '화요일' 에서 언급한다는 이야깁니다.


마지막으로, 전 굉장히 가볍게 라디오를 듣기 때문에 감상을 가정한 두서없는 이야기 풀이가 될 것임도 미리 이해를 구하며..


다소 길어져서 덮어둡니다. 계속 보시려면 클릭해주세요


이번 글은 여기까지.


이게 뭐라고 지난 일요일 밤부터 오늘 새벽까지 며칠을 정리했는데, 너무 평소 생각을 그대로 적었나 싶기도 하고 말이죠(...)

단순히 제 생각이니까, 혹여나 기분 상하시는 일이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과하다 싶은 표현이 있으면 번거롭더라도 알려주시면 좋겠습니다.


아무튼, 휴일 즈음 다음 글에서 뵙겠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Comment 5

확인   덧글은 가급적이면 관련있는 내용의 포스팅에 달아주시고, 답글은 최대 5일까지 걸릴 수 있습니다
  • 2017.06.28 11:19 신고 수정 답글

    NHK의 경우에는 3주 전부터인가... 자체적으로 다시듣기를 제공하기 시작했습니다. 모든 프로는 아니고 일부 프로만 해당되긴 하는데,

    ゆうがたパラダイス도 다시듣기 제공 프로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기간은 방송 다음날부터 1주일간. 저는 화요일이 아닌 수요일을 주로 듣는데 요새는 이거 덕분에 다시듣기로 듣는중.

    근래 NHK 라디오에선 가장 유의미한 변화라고 봅니다. NHK 라디오 듣는 비중이 은근히 높은데 생방송 챙겨들을 필요가 많이 줄어들어서요.

    P. S : 차후에는 NHK 라디오가 radiko에 제공된다(!)는 방향으로 진행중이라는듯 합니다.

    • 2017.06.28 23:21 신고 수정

      정말 큰 변화네요(...) 프리미엄 쓰는 입장에서는 radiko로 들어오는게 베스트겠습니다만 과연.. 잘 됐으면 좋겠네요.

      아무튼 말씀 감사합니다. 본문에도 추가해 뒀습니다.

  • 2017.07.03 00:37 수정 답글

    비밀댓글입니다

    • 2017.07.05 12:56 신고 수정

      A&G는 써보니 통신사 영향도 좀 많이 받는것 같더군요. KT 유선망에서는 끊긴적이 없는데 SKT LTE 쓸때 곧잘 끊기더라구요.

    • 2017.07.06 01:52 수정

      비밀댓글입니다

Prev 1 ··· 45 46 47 48 49 50 51 52 53 ··· 1024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