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V君's LifeLog Space

-------------------------------------------------------------------

오사카 Ray 라이브 여행 - 0. RAYVE03 ~Milky Ray~ 오사카 공연 다녀왔습니다

오사카 Ray 라이브 여행 - 1. 여행준비 <--- 이번 이야기

오사카 Ray 라이브 여행 - 2. 1일차 : 출국, 오사카오쇼, 덴덴타운, Ray 라이브, 겐로쿠스시

오사카 Ray 라이브 여행 - 3. 2일차 : 코코이치방야, 덴덴타운, 귀국, 느낀점 및 정리

오사카 Ray 라이브 여행 - 4. 1일차 숙소 : 비즈니스 인 센니치마에 호텔

오사카 Ray 라이브 여행 - 5. 번외편 : 구입물품(블루레이, 음반, 도서) 정리

-------------------------------------------------------------------

지난번에 이스타항공 출국편피치 귀국편을 끊고, Ray 라이브 티켓도 구했으니 본격적으로 여행 계획을 세워봤습니다.

그리고 그 계획을 매번 그랬듯 출발 전 글로 정리하는게 이번 포스팅의 목적 되겠습니다.


지난번 부산여행에서 Airbnb를 써보고는 '다음에 오사카 가면 해외서도 써봐야겠다' 했는데, 제가 숙소를 너무 늦게 보기 시작해서 남는 숙소가 없네요.

그나마 Airbnb에서 잡은 숙소도 이미 인원이 찼다며 예약 거절먹고.. ㅠㅠ 

제가 자주 쓰는 jalan.net에서도 저렴한 숙소가 캡슐호텔 말고는 없어서 좀 고생했습니다;


결국 이번에 가는 숙소는 제 일본여행 역사상 가장 비싼(?) 6,000엔에 육박하는 숙소네요. 뭐 그만큼 쉴만큼 쉬고 돌아올 수 있을것 같긴 합니다만.



큰 지도에서 '201407 오사카 Ray 라이브' 내지도 보기


그렇게 이번에도 오사카 가서 돌아다닐 곳들을 구글의 '내지도' 에 모아 봤습니다.

난바쪽 장소들만 주로 있어서 난바역 중심으로 나오는데, 지도를 조금 올려보시면 우메다역 주변에 Ray 콘서트가 열리는 장소도 있구요.

다만 먹을거리, 살거리 포함 대부분 난바역 중심에 몰려있는지라 난바역 주변만 열심히 돌아다닐것 같은 느낌이네요.


세세한 일정은 캘린더 첨부 패스합니다만 대략..


1일차 : 인천공항 출국, 도착 후 오사카오쇼에서 점심, 덴덴타운에서 잠시 중고음반/블루레이 쇼핑.

그 뒤 Ray 라이브 콘서트장에 도착해 굿즈 구입하고 입장 대기. 끝나고 난바로 돌아와 겐로쿠스시에서 저녁. 그리고 이것저것 정리 후 휴식.


2일차 : 숙소에서 간단한 아침식사 후 정처없이 떠돌다가(오전 이른 시간이라 갈데가 없음;) 코코이치방야에서 카레로 점심.

이후에 힘내서(?) 덴덴타운에서 서적류 쇼핑한 뒤 공항으로 이동. 이후 저녁편으로 귀국.



...정도 되겠습니다.

평소엔 식비, 숙박비를 최대한 줄이며 돌아다녔지만 딱히 그럴 필요가 없는 지금은 숙소에도 식비에도 어느정도 돈을 들일 수 있으니 좋군요.



그래서 대략적으로 뽑아본 여행경비.

첫날 호텔 대금과 중고 블루레이 구입건들은 전부 JCB 신용카드로 결제할 생각이라 목록엔 있는데 총 여행경비에선 빠집니다.

환전을 딱 20,000엔 할지 약간 널널하게 25,000엔 정도 해갈지는 좀 더 생각해 봐야겠고.. 아마 후자로 갈것 같긴 합니다. 안전빵이라는 의미에서.



또, 데이터 로밍의 경우는 'LTE 데이터 함께쓰기'로 묶인 아이패드쪽만 로밍해갈 생각.

SKT의 LTE 데이터 함께쓰기는, 함께쓰기로 묶인 자(子)회선도 별도의 전화번호가 생성되는 등 3G의 데이터 쉐어링보다는 더 망에 깊게 붙어있는데,

이런 모바일 데이터 공유 서비스는 해외로 나가면 무효가 됩니다. 그리고 함께쓰기로 묶인 자(子)회선은 별도의 회선처럼 돌아갑니다.


즉, 제가 지금 아이패드 에어를 이 데이터 함께쓰기로 쓰고 있는데,

모(母)회선인 갤럭시S5는 로밍을 하지 않은 채로 아이패드 에어만 로밍요금제에 가입해 로밍을 할 수 있다는 얘깁니다.

이게 가능하기 때문에 제가 지금 이렇게 하려는거고.


다만 현지에 도착하면 LTE를 비활성화해야 하죠. 3G 로밍과 LTE 로밍은 요금제가 다릅니다.

전 그래서 'LTE 데이터로밍 차단[설명보기]' 이라는 무료 부가서비스에 가입해 놨습니다. 이러면 실수로 LTE 로밍이 되어버리는 일도 없겠죠.



그 외에는 뭐... 특이사항이 없군요.

아, 이번주중에 도착할 '여행용 무선AP' 도 하나 장만하긴 했습니다. 호텔이 유선랜만 제공하는데 전 모바일 기기만 가져가니까요.

이건 도착하면 따로 글 적을 생각.

2014.7.9 A.M 12:44분 추가. 글 적었습니다. -> http://scvspace.kr/333


여행자 보험은.. 고민중인데 환전하면서 무료가입 되거나 하면 할 생각.



벌써 가는게 다음주 휴일입니다. 허 진짜 시간 빠르네-_-);


무튼 나머지 글들은 물건이 도착하거나 여행 갔다오면 적겠습니다.

Comment 0

Prev 1 ··· 905 906 907 908 909 910 911 912 913 ··· 1211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