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FictionJunction CLUB에서 Harmony로 팬클럽 전환가입
    라이브,이벤트,전시회/관련상품 및 소식(해외) 2017. 4. 6. 10:30
    하단 광고는 티스토리가 임의 삽입하여 노출되고 있습니다
    728x90

    관심 있는 분들은 진작 들으셨겠습니다만, 지난 3/15(수)일에 Kalafina의 공식 팬클럽인 'Harmony' 가 개설된다는 소식이 공지됐었죠. [공지 보기]

    개설일자는 4/14(금)일이니 아직 좀 남았습니다만, 이렇게 미리 공지하고 요즘엔 로그인 계정을 생성받거나(주-ID 생성이 필요합니다) 연회비 결제 안내(이건 4/5부터)를 하더군요.


    지금까지는 카지우라 유키(梶浦由記) 패밀리로써 'FictionJunction CLUB'(이하 FJC) 과 함께 움직였지만, 이 팬클럽 'Harmony'로 Kalafina가 빠져나온 모양새가 됐습니다.

    이번달부터 새롭게 만들어진 소니 뮤직의 음악 레이블 'SACRA MUSIC'과 관련이 있는지는 모르겠는데, 아무튼 이렇게 되니 아무래도 고민이 되더군요.


    저는 간간히 FictionJunction이나 FJC 회원전용 라이브에도 가긴 했습니다만, 애초에 이 팬클럽 자격을 유지중인 이유가 Kalafina였단 말이죠.

    좋아하는건 카지우라 유키의 음악이기도 하지만 일단은 Kalafina에 조금 더 우선순위가 있는?

    마침 팬클럽 측에선 'FJC 회원자격을 유지한 채 Harmony 에도 가입' 하는 A패턴과 'FJC 회원정보를 Harmony로 옮겨버리는' B패턴 두가지의 가입을 받고 있습니다.(3/15 부터 ~ 4/13 까지)

    그래서 한주 정도 고민하다, 어제 B패턴으로 신청을 넣은 참이네요. 처리는 4/14, Harmony 개설 당일 될 모양이니 조금 더 기다려야 하겠지만.


    물론, Harmony의 경우도 1년에 4번 회지(책자 형태) 발송과 같은 지금 FJC 회원때와 비슷한 혜택[홈페이지 안내]이 있어 어쨌든 일본 주소는 필요했습니다.

    저는 기존에 FJC 가입시절부터 신세졌던 업체에 계속 업무처리가 가능하다는 확인을 받고 연장을 진행했으니 큰 문제는 없으리라 생각하지만요.

    제가 일본에 일하러 가지 않는 이상은 어쩔 수 없겠습니다. 사실 이런 업체라도 찾아놔서 다행이라는 생각밖에 안들지만요;



    오늘 글은 팬클럽 'Harmony'에 대한 전반적인 사항을 언급하려 하는건 아니고,

    제목과 같이 현재 신청을 받고 있는 전환가입(먼저 언급한 B패턴)을 하면서 눈에 띈 것들을 캡쳐한 것입니다. 혹시 궁금한 분들 계실까 싶어서 말이죠.



    먼저 FJC 회원정보 입력란.

    Harmony에서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SC ID라는 무료 계정을 생성해야 하는데, 이 SC ID의 회원정보와 위 화면에서 입력한 FJC 회원정보를 비교해 전환가입을 처리하는 모양입니다.

    그래서 SC ID 만들때도 회원정보를 FJC 회원정보와 똑같이 작성하라고 그렇게 강조하더군요. 안그러면 제대로 전환가입이 안될 수 있다고 말이죠.


    개인적인 이미지로는 일본의 가입정보 전산화 자체가 굉장히 구닥다리라는 인상이 있는데, 어떻게 보면 이번에 그걸 증명받은 느낌도 듭니다.

    다른 한편으로는 지금이라도 이렇게 사용자가 편한 방향으로 전산화가 이뤄지는건 다행인지도 모르겠지만 말이죠.


    아무튼 여기다 FJC 회원번호, 성명, 생년월일을 입력하면,



    FJC -> Harmony 전환가입 '신청' 은 끝납니다.

    양 계정의 가입정보를 비교해 전환가입을 해준다는데, 직원들이 일일히 처리하는지 어떤지 자세한 처리방법은 모르겠지만

    잘 됐으면 좋겠습니다.



    한편, 이 Harmony의 경우도 1년에 한번은 연회비를 결제해야 하기 때문에 연회비 결제수단은 개인적인 관심사였습니다.

    애초에 FJC의 경우는 로손티켓 시스템에서 연회비 결제가 가능했단 말입니다. 물론 국내 JCB 카드를 써서.

    이게 안되면 연회비 결제 자체도 대행을 써야된단 말이죠. 수수료는 둘째치고 제가 직접 결제하지 못하는 불편함이란 티켓 구입때만 겪어도 충분한데..



    그래서 두근두근 하고 있던 차에, 어제(4/5) 열린 신규회원의 결제 페이지를 보니 다행히도 편의점 결제와 함께 신용카드가 있더군요.

    물론 신규회원 가입란에서 결제를 해버리면 신규 회원이 되어버리기 때문에(FJC 전환가입 회원이 아니라) 저 화면에서 실제 카드결제를 해보진 못했습니다.

    다만, 마침 이번달이 FJC 연회비 결제 시기라 Harmony로 잘 옮겨지면 바로 결제 테스트를 해보게 될것 같네요.

    안내문구에도 없는 일본 외 발급카드 결제를 막는 조치나 없었으면 하는 바램.

    P.S

    2017.4.14 P.M 4:30분경 추가. 팬클럽이 정식 오픈해, 가지고 있는 신한 JCB로 연회비 결제 해보니 잘 되네요. 다행입니다. ///


    내년이면 데뷔 10년째이고, 올해도 여러 곳에서 라이브 투어가 있습니다. 큰 이변이 없다면 연말 크리스마스에 올해도 어쿠스틱 라이브가 있겠지요.

    연말 크리스마스 라이브 정도에나 얼굴 비추는 사람이긴 합니다만, 멀리서도 나름의 방법으로 응원은 하고 있습니다.

    이걸로 제가 신청하는 공연의 티켓도 잘 나왔으면 좋겠네요(?) 하하;


    ..그럼 휴일 지나고 다음 글에서 뵙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