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이플러스에서 티켓 환불하기(신청 후 처리중)
    해외여행(2020)/2020.08 나고야 카지우라 라이브 여행 2020. 7. 31. 10:30

    올해 3월에 이 카테고리에 글 쓰며 '당선되서 다행이다' 했었는데, 그 사이에 상황이 급격히 악화됐습니다.

    코로나19 말이죠.

    덕분에 많은 공연이 취소되거나 반년 혹은 1년씩 연기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Yuki Kajiura LIVE vol.#16 ~Sing a Song Tour 2020~역시 1년 가까이 뒤로 연기됐습니다. [관련 공지 보기]

    그렇다고는 해도 내년이 나으리란 보장을 포함해 미래가 너무나도 불확실하기 때문에

    이렇게 공연이 연기되며 잠깐 받는 환불기간 동안 환불 신청을 하기로 했습니다.

     

    이플러스의 환불 안내 페이지를 따라 가 보니, 제 경우는 C타입이 나오더군요. (티켓 미발권 -> 신용카드 결제)

    여기 안내문에 언급된 환불신청 URL은, 환불신청 가능기간이 시작되고 이틀(휴일 제외) 정도가 지나고 보내준 환불신청 안내 메일에 적혀있었습니다.

     

    이 메일에는 당선된 티켓의 공연일시가 아래와 같이 변경되었으며, 필요시 환불을 신청할 수 있다고 되어있습니다.

    환불 신청은 여기 적힌 URL을 통해서만 가능하고, 홈페이지에서는 일반 고객을 위한 문의(1:1 문의)는 없습니다.

    찾다 보니 공연 주최자용 문의 메일 주소는 적혀있더군요. '일반 고객은 대상이 아닙니다' 하는 안내와 함께.

    예외상황이 발생한다면 좀 골치아프실 듯.

     

    이렇게 URL로 접속하면, 티켓을 신청한 기본정보를 입력하고, 결제수단별로 환불 티켓 매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2장 이상 신청한 경우는 일부 환불도 가능한 모양이지만, 제 경우는 신용카드로 결제한데다 1장 뿐이라 전체 취소(카드 매출취소)가 될것 같습니다.

    일부 환불을 했거나 편의점 결제(신용카드 이외) 를 한 경우는 무조건 은행계좌 환불로만 진행되는 듯.

    뭐 카드 환불도 잘 안되면 송금환을 보낸다고는 하더군요. 이건 제발 안걸렸으면 싶지만.

     

    ..뭔가 발만 동동 구르고 있던 상황이었는데, 생각보다는 깔끔하게 끝날것 같아 다행입니다.

    그와 동시에 몇년만에 YKL #16을 볼 기회를 놓치게 된게 안타깝기도 하지만,

    우선은 국가간 이동이 힘든 시기가 됐으니 그에 따라 생각을 바꿔야 때일 겁니다.

     

    사실 현실적으로 당장 갈 방법도 없고, 더 뒤에 나아진다 해도 우리나라만큼 상황이 그나마 나은 곳도 별로 없구요.

     

     

    환불이란 없을것만 같았던 일본 티켓사이트에서 환불신청을 다 해보고, 별일이 다 있습니다.

     

    그럼 7월의 남은 마지막 오후 정리 잘 하시고, 다음달 초의 다음 글에서 뵙겠습니다.

    댓글 0

Designed by Tistory. Edit By SC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