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한 SMORE 포인트 통장 개설일상다반사/사는 이야기 2014. 2. 14. 12:22하단 광고는 티스토리가 임의 삽입하여 노출되고 있습니다728x90
개인적으로 신한 SMORE 체크카드는 꽤 오래전부터 써 왔습니다.
작년 초에 개명할때 체크카드 바꾸긴 했는데, 그 이전부터 쓰던 카드를 이름 바꿔 갱신을 한 것이지 카드 종류를 바꾼 것은 아니어서.
근데 몇년동안 SMORE 포인트는 신경을 안쓰면서 살았습니다. 그도 그럴게.. 체크 승인건에서는 포인트 발생이 거의 안되더군요.
뭐 되는 부분이 있었는지는 모르겠는데, 아무튼 체감상으론 거의 없는것과 마찬가지였습니다.
그러다 작년 5월경에 체크카드에 20만원 한도의 신용승인 기능이 들어가게 됐습니다. 판촉전화 왔길래 냉큼 신청해버렸죠.
근데 신용승인건에서 포인트 적립이 은근 짭짤하더군요. 기본은 결제금액의 0.3%인데, 통신요금은 1%. SKT 사용자인데 카드 자동이체 걸어놨었습니다.
아무튼 덕분에 반년 사이에 나름 많은 포인트가 쌓이게 됐습니다. 3만점에 가까운.
그래서 이걸 그나마 웹사이트에서 결제할때 '포인트결제' 로 써먹기 쉬운 '마이신한 포인트' 로 바꾸려고 하니,
'SMORE 포인트 통장이 있는 고객만 가능하다' 라더군요. 더러워서 원; 에이 그까짓거 만들지 뭐.
내용 출처 : 신한은행 '신한S-MORE(에스모어)포인트통장' 페이지그렇게 신한카드 홈페이지도 아니고 신한은행 홈페이지를 뒤지다가 발견한 SMORE 포인트통장 페이지의 설명을 보니,
결국 제가 원하는 목적으로 쓰려면 영업점에 가서 통장을 개설해야 하더군요; 아 귀찮아...
그래도 3만원돈은 지금 제 입장에선 그리 작은 돈이 아닌지라; 내버려두긴 아까워서 영업점은 다녀왔었습니다.
SMORE 포인트 통장 만들러 왔댔더니, 바로 알아듣고 절차 진행하더군요. 근데 어래 실물통장이네?
전 이름만 통장이지 전산상으로만 존재하는 녀석일줄 알았는데 실물 통장이 나옵니다. 이러면 뭐 영업점 나오라 할만도 하네..
덕분인지 인터넷뱅킹 등록도 같이 처리해 주시더군요. 절차는 오래 안걸리고 끝.
그러고 나면 뱅킹앱 로그인시 계좌 하나가 추가됩니다. 저 포인트통장.
영업점에서도 안내를 해주는데, '계좌생성 후 3 영업일이 지나면 쌓인 포인트가 포인트통장으로 입금된다' 랍니다.
근데 제 경우는 다음날에 벌써 들어왔더군요.
아무튼 이렇게 포인트통장에 포인트들이 들어오면 '마이신한 포인트'는 물론이고 그냥 타 예금계좌랑 평범하게 입출금이 됩니다;
전 덕분에 돈이 조금 모자랐는데 보충해서 도움좀 받았네요.
신한 SMORE 체크카드 쓰는 분들 중에서 저처럼 소액 신용승인 기능이 들어간 상태로 쓰는 분이 계신다면,
신한카드 앱에서 포인트 조회해보고 포인트통장 만들어서 여기저기 써먹으시길.
제가 쓴 돈에서 나온 포인트긴 해도 그게 예금계좌처럼 돌아가니 꽁돈 생긴 느낌입니다. 아무래도 포인트보단 현금처럼 움직이는게 쓸곳이 훨씬 많으니까요.
'일상다반사 > 사는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급조한 탁상용 선풍기 (0) 2014.05.22 6.4 지방선거 사전투표 안내 (0) 2014.05.21 2014년 해맞이 (2) 2014.01.01 강릉 남항진, 경포 겨울바다 나들이 (2) 2013.12.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