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1Password Windows, iOS, Android 약 5개월 사용
    IT,컴퓨터/서비스,웹,소프트웨어 2014. 5. 11. 13:17
    하단 광고는 티스토리가 임의 삽입하여 노출되고 있습니다
    728x90

    작년 11월 말에 1Password의 iOS(할인가, 9.99달러), Windows(쿠폰할인, 39.99달러) 버젼을 구입했었습니다. [구입당시 글 보러가기]

    그 이후 무료인 Android 버젼까지 포함해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사용하며 느낀점을 적어볼까 합니다.


    결론부터 이야기하자면 가격이 심리적 장벽이 될 뿐, 구입하고 나면 정말 유용하게 잘 써먹는다는 것.

    저는 아직 Mac이 없어서 Windows 버젼 구입할때 Mac 버젼은 안샀는데, 몇년 안에 맥북 에어라도 하나 들일 생각이라 조금 후회가 되긴 하는군요.

    특히나 전 Dropbox 싱크를 쓰고 있어서, 데이터가 온라인에 올라가 있으니 유실의 위험성도 상대적으로 적으며 다른 컴퓨터에서도 관리하기 편합니다.


    참고로 Android 버젼이 무료인 이유는 Reader 기능만 있기 때문입니다. 그건 더 아래서 언급할 생각.

    2014.6.22 P.M 12:35 수정. 1Password for Android가 업데이트됐더군요. Reader 기능에 Edit 기능이 인앱으로 추가. 자세한건 본문에 살짝 언급. ///

    글은 제가 주로 쓰는 Windows용과 iOS용, Android 버젼 순으로 언급하겠습니다.

    2014.6.21 P.M 11:50 추가. 1Password 4 버전이 출시되어 UI는 다소 변경되었습니다만, 큰 틀에서 기능적 변경은 없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여기까지, 제가 1Password를 5개월 정도 사용하며 눈에 띄었던 부분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구입할 당시에도 1Password 검색하니 '가격이 비싸다' 말고는 사람들이 단점을 이야기 안하던데, 저도 동감입니다.

    아니, 가격이 비싼게 단점이라고 생각하지도 않습니다.


    물론 이래저래 할인받아서 샀으니 이런말이 나오는걸지도 모르겠는데, 최소한 지금의 편리하고 안전한 아이디, 비밀번호, 개인정보 관리의 효율성을 생각하면

    그 돈을 들일만 했다는 생각만 듭니다.


    망설이는 분들, 구입하세요. 절대 후회하지 않으시리라 장담합니다. 특히 저처럼 Dropbox 연결해서 쓰시면 정말 좋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