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V君's LifeLog Space

월 초에는 벌써 이렇게 덥나 싶더니 살짝 덜 더웠다가 다시 더워지는것 같군요.

기상청 중기예보(10일분)의 낮기온 앞자리에 3이 보이기 시작하는 빈도가 늘어나는거 보면 슬슬 그럴 시기인가 봅니다.


그래서 퇴근하고 푹푹 찌는 방에 들어오기가 싫어서 이런 기기를 구입했습니다.


BroadLink RM Pro WiFi Smart Home Hub, IR RF All in One Automation Learning Universal Remote Control Compatible for Apple Android Smartphones, Compatible with Alexa, Black


미국 아마존의 상품명이 쓸떼없이 길어서 그렇지, BroadLink 라는 회사의 RM Pro+ 라는 제품명을 가진 제품입니다.

360도 방향으로 적외선 신호를 발사할 수 있는 센서가 내장된, Wi-Fi 달린 만능리모컨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네요. 공식 홈페이지는 이쪽.

미국 아마존에서는 37.89달러에 구입했습니다.


Broadlink Smart Plug with Night Light, Wi-Fi Mini Outlet, No Hub Required, Remote Control Your Devices from Anywhere, White (SP3-US)


함께 BroadLink 의 SP3 라는 Wi-Fi 달린 콘센트도 구입했는데, 분명 확인하고 샀는데 결국 220V 사용이 불가능한 것으로 나와서 겉모습만 보고 넘어가게 됐네요.

1개만 구입해서 8.99달러 정도만 낭비한게 그나마 다행이라고 할까요.



기기 제조사가 중국이라 약간의 찝찝함이 남고 조악한 앱은 단점인데, 일단 셋팅이 끝나면 계획대로 재밌게 움직여준다는 느낌입니다.

물론 이건, 제가 집 밖에서의 가전제품 '단순'조작에 초점을 두고 있기에 가능한 평가일 겁니다.

조악한 앱에서 조작 가능한 기능이 해당 가전제품의 기본적인 수준 이외에는 불가능하다는 점은 밝혀두고 싶네요.

그리고 집 밖에서 이 기기를 사용해 가전제품을 조작하려면 공유기 내부 네트워크로 접속이 가능해야 합니다. VPN서버 같은걸 쓰셔야 한다는 이야기.


이 글에서는 미국 아마존에서의 주문 후 배송과정, 안드로이드 앱으로 기기를 설정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아래에는 1200 x 800 사진 17장과 기기 캡쳐 이미지 22장이 쓰였습니다, 참고하시고


계속 보시려면 클릭해주세요


이번 글은 여기까지.


올해는 또 얼마나 더운 여름이 찾아올까요.

그래도 이제는 최소한 실내온도가 30도에 달하는 방으로 퇴근하지는 않아도 될것 같아서 살짝 힘이 납니다.


그럼 곧 다음 글에서 뵙겠습니다.

Comment 0

Prev 1 ··· 64 65 66 67 68 69 70 71 72 ··· 1231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