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톨즈 썩션 몬스터 DK-4003 부품 구입 및 자가교체(상단 고정클립)
    지름신강림/전자기기,악세서리 2020. 12. 5. 11:00
    728x90

    오늘은 교체 부품 이야기..를 겸한 약간의 불만이나 정리해두려고 글 들고왔습니다.

     

    전에 다니던 회사에서 복지포인트로 구매한거라 따로 글을 적진 않았는데,

    작년에 무선청소기 한대를 들여서 1년 정도 쓰고 있습니다. 모델은 톨즈(Tolz)의 썩션 몬스터 DK-4003.

     

    당시 구입 진행하면서 찾아보니 그렇게까지 가격대가 나가는 제품은 아니더군요.(10만원 내외)

    그래도 어쨌든 무선청소기의 존재는 컸습니다. 바닥 걸레질 빈도 줄어드는것만 해도 줄어드는 귀찮음이 크죠.

     

    근데 쓰기 시작하고 1년째가 되어가니, 위쪽의 고정 클립에 금이 가기 시작했습니다.

     

    이 고정 클립은 앞쪽의 먼지통과 모터가 들어있는 뒤쪽 본체를 고정시켜 주는데,

    아무래도 손잡이만을 잡고 여기저기 밀고 다니면 힘이 많이 작용할만한 부품이긴 합니다.

    하지만 아무리 그래도 금이 가는걸 보니.. 이거 설계 결함 아닌가 하는 생각까지 들더군요.

    금속재질로 했어야 하는거 아닌가.

     

    아무튼, 여기 금 갔다고 멀쩡한 청소기를 버릴 수는 없어서, 현재 수입사인 대경아이엔씨에 전화를 해 봤습니다.

    다행히 이 클립만 판매를 한다고 하네요.

    가격은 고정클립 개당 2,000원, 배송비 3,000원.

     

    가격이 이렇다 보니 고정클립을 하나만 살건지 물어봅니다.

    그래서 두개 구입(...)

     

    전화를 월요일에 했는데, 그날 오전에 결제할 계좌번호 관련 문자 받아서 바로 입금하고 다음날 출고되어 목요일에 수령.

     

    처음에는 택배비 받고 우편으로 보내기라도 했나 했는데, 허탈하리만큼 큰 박스에 클립 딸랑 두개 담겨져서 왔습니다.

    아, 참 택배사는 CJ대한통운. 아마 느지막히 온게 이래서였을것 같습니다.

     

    그리고 고정클립 교체작업을 해보니, 원체 이렇게 부러지지 않으면 빼기도 정말 어려운 구조로 만들어진 부품이었습니다.

    한참을 낑낑대다 도구 써서 겨우 틈을 벌려 기존에 금간 클립을 빼내고, 새 클립을 눌러서 끼웠습니다.

     

    이렇게 바꾸기 힘들게 만들어놓은거 보면 분명 쉽게 교체할만한 부품은 아니었던것 같은데 말이죠.

    아무튼 예비로 하나 더 사긴 했는데 그것까지 바꿀 일은 없었으면 좋겠네요.

     

    낑낑대며 끼운 클립.

    주변 부품들은 모두 크고작은 십자 드라이버로만 고정되어 있어서 풀기는 편했습니다.

    이 클립이 고정된 부분이 단단해서 탈(?)이죠.

     

     

    아무튼 얼떨결에 생긴 이 무선청소기는 다시 새 생명을 얻겠습니다만, 내년 요맘때 또 클립 교체할일은 없었으면 좋겠네요.

    어차피 쉽게 손에 들어왔으니 교체할 고정클립이 다 떨어지는 상황이 되면 다른 무선청소기로 교체하지 않을까 싶네요.

    그때까지는 좀 오래 버텨줬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나름 잘 쓰고 있는데.

     

     

    ..이번 글은 여기까지.

     

    주말들 평온히 보내시고, 저는 주말 끝나고 다음주 주중에 다른 글 들고 오겠습니다.

    느긋하게 다음 글에서 뵙지요.

    댓글 2

    • 강서몬스터주린이 2021.05.11 20:27

      너무너무 공감하기에 글 남겨봅니다.
      21년 3월 출고제품인데 독일제품... 괜찮을줄알았더니... ㅠㅠ? 중국산이고 모터만 독일산일까요? ㅠㅠ 벌써 클립을 3번째 부러져서 교체해야 되네요. 평범하게 이용하는데도 상단 본체연결 클립이 잘 끊어지니~ 열불나서 쓰겠습니까? 담에는 네버~ 사양하겠습니다. 클립을 금속체로 만들었다면 저렴한 가격에 소비자 만족도가 얼마나 좋을까요,,, 부품팔아서 돈벌생각은 아닐진데... 열나지만 부품구매해서 좀더쓰고 폐기해야겠어요~ 물론 구매는 자의적으로 했지만 ~ 어쨌든 소비자의 이런 불만사항을 제고해주시면 얼마나 고마울까요~ 저만의 욕심일까요??? 아쉬움이 많기에 공감하면서 몇자 남겨봅니다

      • SCV 2021.05.13 00:18 신고

        이런 업체면 왠지 열나게 의견 개진해도 후속 제품을 개선판으로 낼것 같다는 이미지가 있습니다.
        저도 '이런 경우도 있구나;' 하는 느낌으로 다음엔 좀 더 찾아보고 사야겠구나 경각심을 가지게 되네요
        일단 이 업체 제품은 피할 생각입니다.

Designed by Tistory. Edit By SC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