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알라딘 영화 이것저것 1 - 미션 임파서블 데드 레코닝 PART ONE(4K), 해리포터와 마법사의 돌 스틸북 한정판(4K), 캐시트럭(블루레이)
    지름신강림/DVD,블루레이 2024. 3. 25. 10:30
    하단 광고는 티스토리가 임의 삽입하여 노출되고 있습니다
    728x90

    이 카테고리에는 간만에 글 적네요.

    주로 사는 일본쪽은 물론 우리나라서도 광디스크 매체는 보이는대로 사두려는 편이지만,

    우리나라에서 사는 블루레이는 주로 영화인데다 정보를 수신받는게 아니다 보니 영 정보 습득이 늦습니다.

     

    이번에 알라딘에서 영화 타이틀들을 둘러본 것도 알라딘 적립금이 남아서였구요.

    적립금 7천원 소멸되는게 아까워서 10만원어치를 사긴 했는데 이거야 뭐.. 원래 그런거겠죠(?)

     

    아무튼 생각나는 이야깃거리들은 본문에서 하기로 하고, 살짝 길어져서 덮어둡니다.

    아래에는 1200 x 800 사진 23장이 쓰였으니 참고하시고,

     

    더보기

     

     

    -- 목  차 --

    누르시면 바로 이동합니다.

     

    1. 해리 포터와 마법사의 돌 20주년 기념 스틸북 한정판 (4K + BD + 보너스DVD)

    2. 미션 임파서블 - 데드 레코닝 PART ONE (4K + 보너스BD)

    3. 캐시트럭 (BD)

     

    [4K 블루레이]

     

    1. 해리 포터와 마법사의 돌 20주년 기념 스틸북 한정판 (4K + BD + 보너스DVD)

    단순히 '살 블루레이(혹은 4K) 없나' 찾아보다가 나온 해리포터와 '마법사의 돌' (첫 개봉 한국기준 2001.12)

    하지만 제가 찾은 알라딘 상품페이지에서는 2021년 8월에 발매됐고 품절이라고 되어있었습니다.

    대신 알라딘 중고서점에 재고가 있어 35,700원(배송비 2,500원 별도) 에 구했네요. (보통 개인은 더 비싸게 팝니다)

     

    중고서점 직배송이라 알라딘 특유의(신품 기준 배송 패키징) 블루레이 개별포장 박스는 없습니다.

    그래도 상대적으로 얇은 박스에 와서 뭘 많이 안채워도 안전하게 왔네요.

     

    비닐 밀봉 제거 전/후의 앞/뒤 모습.

     

    뒷면의 중고서점 관리 라벨은 별도 인쇄지에 붙어있습니다. 과거에도 경험했지만 그리 힘들이지 않고 뗄 수 있구요.

    나중에는 붙어버려서 떼고싶어도 못 뗄 수가 있으니 사진찍고 바로 제거했습니다.

     

    참고로 왼쪽은 먼저 언급한 별도 인쇄지를 제거한 모습.

     

    오른쪽은 디스크 수납부. 구성이 본편 디스크(4K, 블루레이) 와 영상특전(DVD) 이라서 저렇게 세장 들어있습니다.

    4K UHD, 블루레이, DVD 라니 뭔가 구성 미묘하긴 한데 광 디스크의 역사 아무튼 타이밍 좋게 잘 구했다고 생각중입니다.

     

     

    2. 미션 임파서블 - 데드 레코닝 PART ONE (4K + 보너스BD)

    먼저 위 타이틀과 다르게 이쪽은 생각나서 찾아봤습니다.

    저는 우리나라 개봉일(2023.07)에 본게 아니라 아카데미 스페셜로 메가박스 재상영(2024.02) 할때 봤구요.

     

    근데 블루레이 발매가 2023.11 이라 제가 찾은 알라딘에서는 4K+특전BD, BD+특전BD 두가지 버전만 구입 가능했습니다.

    4K+BD+특전BD 는 한정판 개념으로 내서 진작에 품절됐더군요..-_-)

    그래서 마음은 안내키지만 4K 쪽으로 구입했습니다. [알라딘 상품페이지]

    웃돈까지 주고 살 마음은 없고, 그냥 시장이 좁으니 어쩔 수 없다 생각해야죠 영어가 됐으면 아마존 가는건데

     

    아무튼 이번엔 알라딘에서 산 신제품이라 이렇게 특유의 개별 패키징 박스로 도착했습니다.

    거의 이 (안전배송) 이미지로 광디스크 타이틀은 알라딘에서만 사고 있네요. 몇년 된듯.

     

    앞쪽에 붙은 세이브더칠드런 기부 스티커가 제게는 정발 인증스티커입니다(?)

     

    ..아무튼 영화 타이틀들이 다 그렇듯 디스크 수납부를 열어보면 종이 한장 없습니다.

    블루레이를 일본 TV 애니메이션 타이틀로 시작했다 보니 뭔가 썰렁하게 느껴질때가 많네요.

    정작 지금은 TV 애니메이션 블루레이 안산지 꽤 되어버렸지만(극장판 등은 곧잘 삽니다만 TV 애니메이션은)

     

    아직 사정상 4K 재생환경은 갖추지 못했지만, 메가박스 일반 상영관에서 느낀 아쉬움이 디스크에선 어떻게 다가올지도 살짝 기대되네요.

     

     

    3. 캐시트럭 (BD)

    이 타이틀은 얼마나 알고 계실지 모르겠네요.

    원래 디스크 타이틀 찾는데 썼던 알라딘의 판매량/장르/신규발매 페이지가 이번엔 아무것도 안보여주더군요.

    그래서 이번엔  '과거 상영작들을 전부 훑어보자!' 싶어 곧잘 감상을 남기는 왓챠피디아에서 영화 감상기록을 봤단 말이죠.

    그러다 이 작품이 눈이 들어왔습니다.

     

    우리나라에는 2021.06 개봉했는데, 아들의 원수를 갚는 아버지의 이야기라는 '복수극' 치고는 꽤 기억에 남았습니다.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마지막 장면에선 자연스레 장기의 순서를 읉게 되죠.

    그래서 찾아보니 블루레이가 정발되어 있었습니다, 그것도 2021.09월에. 빨리도 나왔었네요(...) [알라딘 상품페이지]

     

    당시 700장 한정으로 나왔다는 타이틀이 아직도 판매중이라 미묘한 기분으로 주문했었던 기억.

    이제는 슬슬 재고가 다 떨어져간다고 해주세요(...

     

    특전인 풀슬립의 비닐밀봉 제거 전/후, 앞/뒤 모습과 풀슬립 안의 케이스 앞/뒤 모습.

     

    당시 장면들이 쓰여서 보신 분들은 기억이 나실 겁니다. 꽤 오랜 시간이 지나도 스토리 흐름까지 기억나는 작품이네요.

     

    디스크 수납은 이렇게 되어있습니다.

    본편 이외에 영상특전 등이 많지 않은게 2% 정도 아쉽긴 합니다만, 내용이 워낙 인상적(..)이었던 작품이니 이정도만이라도 다행이라는 느낌.

     

    구입 당시에 찾아보니 4K UHD도 나왔었습니다만, 이건 정식 발매가 안되서 우선 정식 발매된 블루레이를 구입한 느낌.

    나중에라도 아쉬움이 생기면 4K는 그때 구해보려고 합니다. 우리나라 밖의 광 디스크들은 오래 팔겠지(?)

     

     

    이번 글은 여기까지.

     

    이 글 적으면서 '감상글'을 언제 썼더라, 하고 카테고리 뒤져보니 마지막이 2022년이더군요.

    2023년이 제게 좀 이상한 해였기 때문에(회사일이;) 영 신경을 못썼습니다.

    올해는 이런 구입작 돌려볼 일도 많았으면 좋겠네요.

     

    그럼 주중에 여행기 마저 들고 오겠습니다. 곧 다음 글에서 뵙지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