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갤럭시S5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2014.8.27일자)
    IT,컴퓨터/Android Life 2014. 8. 28. 13:00
    하단 광고는 티스토리가 임의 삽입하여 노출되고 있습니다
    728x90

    어제도 퇴근길에 심심해서 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체크에 평소와 다른 반응이 있어 다운로드 받아봤었습니다.


    플렛폼에서 기다리는 동안 Wi-Fi 접속해서 받았군요.

    이왕이면 그냥 LTE 데이터 많은 사람들을 위해 셀룰러망으로 업데이트 받는것도 열어주면 좋을텐데..; 통신사가 싫어하려나.



    받고서 내역을 살펴보니 '잠금화면 변경 동작관련 안정화코드 적용' 정도만 내용에 나와있군요.


    업데이트 하고 나서 살펴보는데 메시지 앱의 메인화면이 조금 바뀐걸 발견하기도 했지만,

    아무튼 실제로 제 실사용에서 가장 크게 와닿았던건 역시 지문인식쪽 변화겠습니다.


    참, 밖에서 업데이트 다 다운로드 하고도 배터리가 별로 없어서 못했었습니다;



    그래서 집에 와서 충전한 다음 재시도. 업데이트에는 약 9분 정도 소요됐습니다.


    업데이트 하고 나니 잠금화면이 조금 바뀌었네요. 여긴 미처 이미지를 못넣었는데, 가장 왼쪽의 잠금화면에서 긴급전화가 예전엔 없었던 버튼입니다.

    가운데와 마지막 이미지를 보면 지문이 일치할 경우의 안내화면도 좀 바뀐걸 볼 수 있죠.

    새삼스레 적지만 초록색 체크박스쪽이 이번에 업데이트로 바뀐 쪽입니다.


    또, 인식속도도 조금 빨라진것 같더군요. 요 근래 지문을 긁고도 인식까지의 딜레이가 은근히 있어서(3 - 5초 가량) 답답했었는데 말이죠.

    이런 원인모를 증상도 좀 사라져줬으면 좋겠네요. 이건 좀 더 써봐야 알 수 있을것 같고..



    아까 언급했던 기본 문자앱의 메인화면. 중요 발신인을 추가하려면 누르세요 부분이 쓸떼없이? 커졌습니다.

    ...근데 그 이외에는 바뀐 부분이 잘 눈에 띄지 않네요.

    하루정도 써보니 배터리 소모속도는 좀 느려진것 같습니다만. 전에도 그리 짧다고는 안느꼈지만 배터리 소모 속도가 조금은 빠르다는 감이 있었는데, 그게 눈에띄게 느려졌습니다.

    변경내역은 잠금화면 관련 내용밖에 없는데 이렇다는건 지금까지 배터리 소모 속도가 빠른 원인이 이녀석이었다는걸까요.


    참, 버전 정보를 살펴보면 마이너 업데이트답게 소소한 변화가 있습니다.

    두번째, 즉 가운데 이미지가 이번 업데이트측이니 가장 우측의 이미지와 비교해보시길.


    ----- 2014.8.30 P.M 7:50분경 추가.

    덧글로 제보해주신분도 있고, 그 사이에 제가 찾은 부분도 있고 해서 스크린샷 추가해둡니다. 참고하시길.



    삼성 키보드 키패드에 표시되는 자모의 모양과 크기가 약간 작아졌습니다. 개인적으론 이쪽이 마음에 드네요.


    또, 저는 갤러리를 통해서 동영상도 함께 관리해서 몰랐는데, 비디오 앱의 섬네일 크기가 바뀌었다고 합니다.

    캡쳐라 움직이지 않는데, 저 모든 영상의 섬네일이 움직이더군요.


    음악 앱의 경우도 표시되는 앨범아트나 전체적인 색 테마랄지(원래는 흰색이었죠) 그런게 약간씩 바뀌었네요.

    ALAC 재생이 안되서 PowerAMP를 주로 쓰느라 미처 눈치 못챘는데 비디오 앱과 마찬가지로 덧글로 알려준 분이 있어 추가해둡니다.



    음악 앱 이야기 나왔으니 말인데, 전 밤시간대 조용한 환경에서 음악 듣는걸 좋아하는지라 이럴때 아주 작은 화이트노이즈가 섞여 있으면 꽤 거슬리곤 했습니다.

    ALAC 재생이 안되서 PowerAMP를 이용하는데, 기본 음악앱에서도 재생되는 음원으로 테스트해봐도 같은거 보면 화이트노이즈는 재생하는 앱 문제가 아니라 기기 문제거니 했는데 그게 맞았나봅니다.

    업데이트 후 잡음이 완전히 사라지니 음악 들을때 거슬리는 부분이 없어져 좋군요.



    또, 새 앱 구입해서 설치하려는데 이런 안내창이 뜨더군요.

    아마 요즘 피싱앱이 기승을 부려서 들어간 기능이 아닌가 싶은데, 이렇게 문자 관련 권한이 들어간 앱은 안내창을 띄워서 확인을 시켜줍니다.


    설정-메시지-안전 모드-위험 요소 알림 에서 확인 가능.

    개인적으로는 '알 수 없는 출처' 앱 설치를 체크 해제하고 있는 등 나름 폰의 보안 관리는 평균 이상으로 하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혹시나 싶어서 이 기능은 끄지 않았습니다. 뭐 이렇게 도와주는 기능이 있다면 굳이 마다할 필욘 없겠죠.


    ----- // 



    그러고보면 4.4.3은 언제쯤 올려주려나 모르겠습니다.

    묵혀뒀다가 아예 차세대 안드로이드 나오면 그쪽으로 올려주려나.. 이러기엔 너무 먼것 같고;


    아무튼 또 업데이트가 눈에 띈다면 적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