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팝픽 소송 프로젝트 리워드 도착
    지름신강림/취미관련 2013. 8. 27. 22:48
    하단 광고는 티스토리가 임의 삽입하여 노출되고 있습니다
    728x90

    지난 6월 말쯤 펀딩했던 팝픽 소송 프로젝트 유캔펀딩.

    그 이후 잊고 있다 보니(...) 메일로 약속했던 고해상도 벽지도 도착하고 그러더군요.


    그리고 저번주였나, 슬슬 물건 보낸다기에 잘 오겠지 하고 있었는데 저녁 약속 나갔다가 예고없는 택배 전화가 와서 이거구나 싶었습니다.

    집에 와서 찾아오니 역시 팝픽 유캔펀딩 리워드군요.



    배송은 CJ 대한통운으로, YES24나 알라딘 같은 인터넷 서점업체에서 배송받는듯한 포장지에 담겨 도착했습니다.

    개인적으론 요즘도 택배 배송에 관해 그닥 신뢰는 하지 않는 편인데, 아무쪼록 무사히 도착했으니 다행이네요;


    여담이지만, 입구 부분의 접착제를 떼는데 일러스트집 꺼내면서 접착제 부분에 손상될까봐 조금 긴장하면서 꺼냈었네요;



    우선 눈에 띄는건 40여명의 일러스트레이터분들이 그리신 일러스트가 담긴 엽서들.

    딱 40장이었는데, 제 경우는 휴가드님 일러스트 엽서가 한장 더 들어있더군요(...) 분류작업을 수동으로 하셔서 일어난 일이려나..

    제가 한장 더 받아서 다른 한분이 못받지 않으셨을까 괜한 걱정도 되지만 뭐 잘 처리 하셨겠죠?[..


    근데 별도의 엽서 보관용 봉투 이런건 없더군요. 41장이 개별로 되어있으니 뭔가.. 보관하기도 좀 난감할 것 같고 그렇습니다.

    단순히 딱 떠오르는것만 말해도 보관시 먼지 문제에.. 음. 약간 아쉽긴 했습니다.

    매수가 많으면 뭔가 넣어주실줄 알았는데 이것도 불필요한 비용에 들어간다고 생각하신거려나요.



    일러스트집 본편. 역시 많은 일러스트레이터 분들이 참가해 주셨고, 언뜻 보니 엽서에서 본 일러스트는 기본적으로 들어가 있는 상태에 플러스 알파더군요.

    책 사이즈는 A4. 대개 양 페이지에 일러스트 두장씩이 들어가 있으며 간혹 양 페이지를 다 쓰는 일러스트도 있더군요.

    아래 사진의 흑요석님 일러라던가.


    일러스트야 뭐.. 제가 좋다 나쁘다 언급할 수준은 벗어나는 좋은 그림들이었습니다. 중간중간 천이 적은 캐릭터들이 있어서 좋았..



    그렇다고 일러스트만 있는건 아니고, 끝에는 두분 정도가 일러스트 작업 순서 같은걸 정리하셨고,

    한정판 구매자 분들의 이름(닉네임) 도 랜덤으로 나열된 페이지가 있었습니다.

    저야 뭐 한정판은 아니었으니 당연히 이름이 없고 그래서 사진엔 없습니다만..


    마지막엔 발행일 등이 나오는데, 발행되고 거의 한달만에 받아보는 책이네요. 유캔펀딩 진행하고는 거의 두달만에 받구요.


    아무튼 목표액 초과달성하셔서 진행하던 계획대로 잘 되신 듯 하니 다행입니다. 남은 소송도 꼭 승소하셨으면 좋겠네요.



    P.S

    혹시 문제되는 사진이 있다면 지적시 확인하는 대로 수정해 두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