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판사이트가 해외배송을 안해주는 대신, 이번과 같이 오프라인 이벤트에 가서 구입하면 소비세도 계산 안하고 카드결제도 가능해서 대체수단으로는 꽤 편하더군요.
이번 글에서는 그렇게 손에 들어온 세컨드샷 관련 상품들을 패키지 구성 위주로 간단히 소개할까 합니다.
디스크 내 컨텐츠 감상에 관해선 아직 구체적인 실행계획은 못세웠지만 따로 글 정리할 생각.
1. SECONDSHOT CATALOG 2018 Girls Members [상품정보, 3,000엔]
매년 5월, 세컨드샷 라디오 방송의 여성 출연진이 한자리에 모이는 합동 이벤트가 열립니다.
그 이름이 'SECONDSHOT Fes -Girls Members-' 인데, 그 이벤트에 맞춰 매년 발간되는 카탈로그 형식의 팜플렛.
실제 이벤트도 그렇지만, 출연진이 적지 않다 보니 그것부터 이미 눈에 띕니다.
카탈로그 표지는 이벤트에 출연하지 않더라도 세컨드샷에서 방송을 진행하고 있으면 포함되는데, 저렇게 놓고 보니 또 많은것 같기도 하구요.
아무튼 점점 볼륨이 커지네요. 작년에는 맨 마지막장이 64페이지였는데 올해는 100페이지까지 있습니다.
일단 라디오 방송이 메인이기 때문에, 각 출연진별 라디오를 소개하는 것도 잊지 않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인 주목 포인트는 간단한 출연진의 사진과 '공통 질문+α' 의 인터뷰가 곁들여진 점.
인터뷰 텍스트도 읽어보면 뭔가 상황이 그려진다고 해야 하나, 라디오에서의 어떤 분위기가 많이 묻어나는 경우가 많아 재밌더군요.
세컨드샷의 상품 사진을 보면 가끔 느끼는데, 장소가 꽤 '일반적'인것 처럼 보입니다.
딱 봐도 스튜디오가 아니라 세컨드샷 사무실 복도, 세컨드샷 사무실 근처 공원 같아 보이는 곳들이 배경인것 같다는 이야기.
실제로는 어떨지 모르겠네요. 그런것치고 나름 그럴듯하게 보인다는게 또 재밌는 점이겠지요.
2. TrySailのTRYangle harmony RADIO FANDISK 7 [상품정보, 2,900엔] - 관련 라디오 공식 홈페이지
TrySail의 라디오, TRYangle harmony 의 7번째 팬디스크.
세컨드샷에서 직접 구입하면(오프라인 이벤트 or 온라인 통판사이트) 이번처럼 DVD를 특전으로써 끼워주는데,
이번 특전에는 작년 11월에 있었던 라디오 공개 이벤트의 실황이 담겨있다네요.
물론 '명장면집' 이니까 라이브 블루레이같이 본편이 온전히 들어있진 않겠습니다만, 조금은 어떻게 편집됐을지도 궁금해집니다.
이런 구성입니다.
왼쪽이 라디오CD, 오른쪽이 특전 DVD.
일단 라디오CD쪽의 앞, 뒤 모습은 이렇습니다.
발매일이 올해 1월 중순이었고, 주제도 '망년회 & 신년회' 여서 뒷면의 사진이 저렇습니다.
비닐밀봉 뜯은 후 옆 띠지도 한컷.
불법사항을 알리는 원래의 용도 이외에도 방송 정보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둔게 눈에 띄네요.
열어보면 CD나 북클릿은 이렇습니다.
북클릿에 들어있는 내용이야 이정도 수록내용에선 좀 뻔한데, 이렇게 다시봐도 디자인은 조금 미묘하네요.
배치가 어쩔 수 없었을것 같기야 한데, 역시 우측의 인물사진이랑 좀 밸런스가 안맞는 느낌입니다.
..만, 이건 제 첫인상급 감상에 가깝고, 컨텐츠에 영향이 있는건 아니니까 뭐 그러려니.
세컨드샷 홈페이지에 2018년 2월자로 디자이너 등의 구인공지 냈던데 다음엔 좀 신경쓴 물건이 나왔으면 좋겠네요.
그리고 이쪽이 작년에 있었던 TrySail 라디오의 공개 이벤트 명장면집이 담긴 DVD.
제 기억이 맞다면 라디오에서 낮/밤 모두 다이제스트 형식으로 공개됐을텐데(10분 남짓이지만) 설마 그것보다는 길겠죠.
개인적으론 기대하고 있습니다. 타이밍만 잘 맞았으면 갔을수도 있었을 현장이었고.
3. 愛美とはるかの2年A組青春アクティ部!FANDISK 3 [상품정보, 4,000엔] - 관련 라디오 공식 홈페이지
매주 화요일 밤 10시 30분부터 니코니코동화 세컨드샷 채널에서 무료 송신되고 있는 30분짜리 라디오의 세번째 팬디스크입니다.
타카하시 치아키(たかはし智秋)도 출연해서 발매 직전이었던 작년 12월 중순에 방송 게스트로 오기도 했는데,
덕분에 이래저래 알고는 있었습니다만 구입은 이제 하게 됐네요.
일단 앞, 뒷면 모습.
먼저 언급한 회에선 본편 이야기를 거의 하지 않은 것으로 기억하는데, 과연 어떤 내용일지.
패키지를 열어보면 디스크 외 구성품(인쇄물 등)은 없구요.
DVD에는 76분짜리 영상이 담겨있습니다.
유일한 인쇄물인 표지를 빼내 앞, 뒤를 찍어 보았습니다.
총 재생시간 76분에 4,000엔이면 사실 그렇게까지 저렴하단 인상은 아닌데(블루레이도 아닌) 일단 제 경우는 평소 방송길이(30분)보다 긴 것으로 위안아닌 위안 삼으려 합니다.
이런식의 라디오 관련 상품들은 아무래도 저렴할 수 없다는 인상도 있고. 일단 판매층부터 굉장히 제한적이니까요.
그래도 일단 게스트 존재감도 큰 편이고, 내용은 기대하고 있습니다.
4. 愛生と彩陽のあしたもおかえり ~マモル訪ねて 宮古島~ [상품정보, 4,000엔] - 관련 라디오 공식 홈페이지: 타카가키 아야히, 토요사키 아키
토요사키 아키(豊崎愛生)와 타카가키 아야히(高垣彩陽) 가 진행중인 개별 라디오의 콜라보 타이틀.
개인적으론 타카가키 아야키쪽 토크를 별로 들어본 적이 없어서 조금 기대해보는 중입니다.
아, 물론 가끔 토요사키 아키 라디오 듣다 게스트로 오거나 하면 들어봤기에 어떤 토크를 하는지 전혀 모르는건 또 아니지만 말이죠(...)
앞, 뒷면 모습.
뒷면에는 DVD만 적혀있어서 '4,000엔에 23분?!' 싶었었는데, 자세히 읽어보니 'CD + DVD' 조합입니다.
타이틀로 현지분 글들 좀 검색해보니 CD쪽은 약 65분 분량이라는듯.
패키지를 열면 이렇게 디스크가 두장 들어있습니다. 왼쪽이 CD, 오른쪽이 DVD네요.
어째선지 이번달 초에 구입했는데도 진작에 끝난 라디오 이벤트 시리얼코드가 들어있지만, 어차피 이거 노리고 산건 아니었으니 간단히 사진만 남겨두죠.
마지막으로 패키지 내부를 장식한 인쇄물도 찍어봅니다.
대부분의 컨텐츠가 음성으로 되어있지만, 분명 보는것 만큼이나 생생한 소리가 담겨있을 것이기에(?)
감상이 기대되네요.
이번 글은 여기까지.
너무 더운 나날이 이어지네요. 살아남읍시다(?)
그럼 휴일 끝날 즈음 다음 글로 돌아오지요. 시원한 주말 보내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