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V君's LifeLog Space

며칠 전에 새 NAS와 NAS용 HDD를 구입했다고 글 적었었는데, 그 후속편 격의 이야기입니다.

집에 설치하고, 간단히 어떻게 설정했는지 정도 기록차.


들어가기에 앞서, 이 글은 한 시놀로지 NAS를 써서 다른 시놀로지 NAS를 백업하는 과정의 '상세설정을 설명하는 글이 아님'을 미리 밝혀둡니다.

제가 어떻게 설정했는지 간단히 남기는 차원이지, 이 설정을 하려면 이걸 이렇게 해야 하고 같은 식의 방법 설명은 하지 않습니다.

방법은 각 패키지 설명서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예) Hyper Backup - 시놀로지 지식기반]


아래에는 1200 x 800 사진 8장과 기기 캡쳐 이미지 6장이 쓰였습니다, 참고하시고


계속 보시려면 클릭해주세요


이로써 1년 가까이 끌었던 수동백업의 압박에서 많이 벗어날 수 있을것 같습니다.

사실 매달 백업타임이 돌아올때마다 꽤 부담스러웠는데 말이죠. 어쨌든 제가 시간을 할애해줘야 하니.


이제 시간이 지나고 DS218play에 8TB HDD를 하나 더 넣어서 RAID1 환경을 만들면 남은 심리적인 불안함 하나까지 완벽히 해결되겠습니다.

어쨌든 직전에 쓰던 환경이 4TB RAID1이었던지라, 경제적인 이유로 HDD 하나 빼먹으니 이게 또 마음이 편치 않네요.

그때까진 별일 없겠죠. 믿습니다 HGST.


그리고 이렇게 작업을 마치고 나니 다음번 용량 업그레이드 필요성이 생겼을 때의 스토리지도 상상해보게 됩니다.

마음편히 10TB 이상은 끼울 수 있을것 같은데, 과연 그 스토리지는 자기 디스크일 것인가 반도체일 것인가? 다음번엔 10TB SSD 좀 만만하게 끼워봅시다 반도체 과수원 양반들



다음 글은 주말 지나고 적어보겠습니다. 주말에 볼일 있어서 이것도 다 지난 주말에 바득바득 적어놓은거라 말이죠;

그 볼일이나 잘 끝났으면 좋겠네요.


그럼 블로그가 너무 비워지기 전에 다음 글로 뵙겠습니다.

Comment 0

Prev 1 ··· 20 21 22 23 24 25 26 27 28 ··· 1211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