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갤럭시S8 64GB 블랙 리퍼비시 중고구입(with 수리이력조회 재시도 실패기)
    지름신강림/PC,노트북,모바일 2019. 1. 19. 11:00
    하단 광고는 티스토리가 임의 삽입하여 노출되고 있습니다
    728x90

    근래 한 6개월 사이에 스마트폰 샀다는 이야기를 꽤 적은것 같네요.

    한 단말기를 오래 쓰고 있는 동생에게 슬슬 플래그십 단말기를 맛보게 해 주려고 이것저것 알아봤는데,

    역시 스스로 쓰는게 아닌 이상 출고가 80만원이 넘는 단말기를 구입하는건 좀 부담되더군요.


    그나마 근래 2년간 나온 스마트폰들은 성능이 꽤 상향평준화되어서 1-2년 전 발매된 기기여도 사용에 큰 무리가 없어 다행입니다.

    배터리나 디스플레이의 경우에는 아무래도 '년식'에 따른 패널티가 있긴 합니다만, 이건 조금 더 쓰다가 한계치까지 오면 교체하던 해야겠지요.

    이러나 저러나 총액이 단말기 새 제품 가격까지는 안갈테니.


    아무튼 그런 맥락으로 구입한 갤럭시S8에 대한 이야기를 짤막하게 해 볼까 합니다.

    중고폰 업자가 배터리랑 디스플레이를 교체했다고 주장해서 확인하려 했는데, 문의 한번 넣으니 상품정보를 슥 바꾸질 않나.

    여러분께서도 중고폰 업자가 '삼성 리퍼비시' 라거나 '배터리, 디스플레이를 교체했다' 라고 주장하면 '그걸 내가 어떻게 확인할 수 있나?' 하고 문의 넣어보시기 바랍니다.

    뭐, 제 경우는 그거랑 상관없이 동생에게 기기 개통해준 뒤 수리이력 조회하러 가볼 생각이지만요.


    아래에는 1200 x 800 사진 13장과 기기 캡쳐 이미지 1장이 쓰였습니다, 참고하시고



    이번 글은 여기까지.


    중고 단말기들이 배터리나 디스플레이적인 수명 문제가 있기는 한데, 가격이 비교가 안되니 참.. 지금과 같은 많은 경우에 무시할 수 없는 대안이 되네요.

    그러고보면 네이버도 중고 단말기 유통을 시작한다고 하고, 소위 '단통법' 때문인지 아니면 성능이 상항평준화되기 때문인지 중고단말기가 참 많이 도는가 봅니다.


    아무튼 주말 끝나고 다음 글에서 뵙겠습니다. 주말 잘 쉬시길.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