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이 되었습니다. 날이 습해지고 장마 소리가 나오는거 보니 힘든 시기가 다가오네요.
이번에 정리하려고 하는 상품은 저번주에 받은 블루레이입니다.
평소처럼 감상은 나중에 따로 할테고, 이번 글에선 패키지 정도만 살펴보겠습니다.
-- 목 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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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배송
2. 패키지 구성
1. 배송
예약은 평소처럼 아마존재팬에서, 발매일을 2개월 정도 앞두고(4/22) 진행했습니다.
금액은 정가 기준 세금포함 4,320엔이나, 아마존재팬 할인에 해외 직배송 소비세 면세가 반영되어 2,731엔까지 떨어졌구요.
여기에 일반배송 기준 900엔이 추가됐습니다. 이코노미 배송 선택하시면 550엔인가까지 떨어질겁니다.
카드 승인 및 출고일도 평소랑 비슷했네요.
발매 전날(6/25, 화) 점심 무렵 카드 승인, 발매날(6/26, 수) 오사카에서 출고, 발매 다음날(6/27, 목) 사무실에서 수령.
그러고보면 간만에 꽤 큼지막한 박스에 담겨 왔습니다.
아마 초회 출고분 특전인 수납박스가 약간이나마 부피를 키워서 그런게 아닐까 싶더군요. 이게 나름 두께도 있고 튼실한지라.
내용물인 블루레이 수납부 정도만 오는거였다면 간단히 비슷한 사이즈인 뽁뽁이 봉투에 담겨져서 왔을텐데 말이죠.
아무튼 내용물을 보시겠습니다.
2. 패키지 구성
먼저 눈에 띄는건 초회 출고분 특전인 수납박스의 앞, 뒤 모습.
포장 비닐에는 이 타이틀이 초회 출고분임을 알리고 있고, 그때의 이득(특전)이 어떤 것인지도 잘 정리해 놓았습니다.
뒷면에는 수록된 뮤직비디오와 특별수록 영상(기린레몬) 그리고 수록된 메이킹 영상의 리스트가 정리되어 있구요.
이번 타이틀은 데뷔 싱글이 나왔던 2015년부터 최근 나온 3번째 앨범 'Catch the Rainbow!' 까지 꽤 알차게 영상들을 담았습니다.
개인적으로 눈에 띈 점은 역시 뮤직비디오 뿐만 아니라 발매당시 같은 디스크에 실렸을 메이킹 영상이나 TV CM영상도 모두 모여있다는 부분이겠지요.
일단 제가 접했던 '뮤직비디오 모음집' 중에서는 메이킹 영상/CM까지 모든 타이틀은 없었습니다.
발매소식을 접한 뒤 이 부분을 보고 이건 참 신박한 구성(좋은 의미로)이구만- 하고 놀랐던 기억이 있습니다.
이런 구성은 좀 널리 퍼졌으면 좋겠네요.
참고로 이 수납박스, 꽤 두껍게 잘 만들어 놓았더군요.
이걸로 무언가 보호가 될 상황은 없었으면 좋겠지만, 만약 그런 때가 오더라도 안심할 수 있겠단 생각 들고.
쓸떼없는 여백이 거의 없이 딱 들어맞는건.. 일본에서 나오는 애니메이션/라이브 블루레이 통틀어 흔히 있는 일이니 그렇다 치고 말이죠.
오히려 너무 차이나면 또 문제긴 하지만요.
그리고 안쪽의 디스크 수납부를 꺼내 봅니다.
미나세 이노리 관련 영상 타이틀을 구입하면, 항상 이렇게 '특전인 외부' 와 '원래 구성일 내부' 에 조금씩 다른 사진을 쓴다는 인상이 있습니다.
이게 당연하다고 생각하실 분도 계실지 모르겠지만, 의외로 있습니다 아닌 경우가.
지금 막 B모 레이블의 B모 미디어믹스 프로젝트뱅방 음반들이 떠올랐지만 여기서는 이정도로만 적기로 하죠.
아무튼.. 이런걸 볼때마다 왠지모르게 돈을 느끼고 그러는 것입니다.
사실 이건 단순히 '같은 사진을 여러곳에 돌려쓴다' 라는게 무언가 '영세하다, 절약하려 한다' 라는 편견이 있는 제 생각 때문에 그렇겠습니다만.
안에 들어있는 디스크와 북클릿, 디스크 수납부 표지까지 한번씩 담아 봤습니다.
사진에 쓰인 저 검은 박스를 직접 만들어서 안에 들어가 찍었다고 하던데, 여러군데 잘 써먹었네요.
참고로 북클릿은 이런 구성입니다.
맨 앞과 맨 뒤는 수록곡/스탭진 정리 페이지이고, 나머지는 수록된 뮤직비디오의 가사나 작사/작곡자 정보 같은게 정리되어 있습니다.
다만, 이 안에 'まっすぐに、トウメイに。' 는 안보이더군요. 음원 발매까지 했지만 정식 뮤직비디오라고 보지는 않는 모양입니다.
그리고 가끔 구경하는 '특제 트레이딩 카드'.
라디오에서 관련 언급이 있을지 모르겠군요. 전 대부분의 트레이딩 카드를 본 입장은 아니니까 평가(?)는 보류하겠습니다.
이번 글은 여기까지.
길이가 상대적으로 짧아서 이른 시일 내에 감상할 수 있으리라 생각하고 있기는 한데, 과연 어떨지.
그럼 이틀 뒤 다음 글에서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