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THE IDOLM@STER CINDERELLA GIRLS 7thLIVE TOUR Special 3chord Glowing Rock! 블루레이 감상
    이것저것 감상/라이브 블루레이 2021. 9. 23. 10:30
    하단 광고는 티스토리가 임의 삽입하여 노출되고 있습니다
    728x90

    추석 연휴 즐겁게 보내셨는지 모르겠습니다.

    저는 가족 구성원 중에 백신접종이 완료되지 않은 인원이 있어(부모님은 완료하심) 아직은 집에서만 보냈네요.

    그리고 그 동안, 묵혀있던 블루레이 박스 하나를 꺼냈습니다.

     

    작년 8월에 예약구매하고 받아둔 신데렐라걸즈 7th 라이브 블루레이인데, 새삼 1년 금방이네요.

    2시간 내외인 타이틀은 마음먹고 휴일 할애하면 어찌어찌 영상특전까지 볼 수 있지만, 이정도 구성(본편 양일 약 6시간)이면 그럴수도 없어서.. 요즘 3일 이상 되는 휴일이 그렇게 고플 수가 없습니다.

     

    처음 본건 라이브뷰잉이었지만, 그때와는 배경지식도 감상환경도 달라진지라 이번에도 감상이 꽤 바뀐 느낌이네요.

    무엇보다 당시의 밴드 구성을 다시 볼 수 있어 좋았습니다.

     

    아래에는 1920 x 1080 블루레이 원본 캡쳐 이미지 20장과 본편 비트레이트 차트 이미지 4장이 쓰였으니 참고하시고,

     

    더보기

     

     

    -- 목  차 --

    누르시면 바로 이동합니다.

     

     

    1. 메뉴 구성(DISK1, DISK2)

    2. 본편(DISK1, DISK2)

    3. 음성특전(DISK1, DISK2)

    4. 영상 품질 및 수록 음향(DISK1, DISK2)

    5. 메뉴 구성(Bonus DISK)

    6. 본편(Bonus DISK)

     

     

    1. 메뉴 구성(DISK1, DISK2)

    본편의 경우, 디스크를 넣고 재생을 시작하면 제작사 로고와 저작권 경고가 나온 뒤 바로 본편이 재생됩니다.

    위의 최상위 메뉴로는 본편이 모두 재생되거나 메뉴에서 선택하면 빠져나올 수 있습니다.

     

    참고로 본편 디스크의 공통 컨텐츠로는 오디오 코멘터리와 5.1ch 음향이 있는데,

    이 외에 각 디스크 첫날 첫번째 디스크(DISK1, DISK3)의 경우는 보너스로 오프닝 직전에 있었던 치히로씨 MC도 볼 수 있습니다.

     

    본편 재생중 표시되는 팝업메뉴는 위와 같고, 전체적인 디자인과 색 테마는 최상위메뉴와 동일합니다.

    왼쪽 위가 전체재생 대신 최상위메뉴 이동인 점 정도가 차이.

     

    참, 텍스트상 선택을 나타내는 데에 사용한 색의 경우는 공연 로고에 메인으로 사용된 세가지 색(회색, 옅은 붉은색, 진한 초록색)중 하나를 고른 것으로 보입니다.

    DAY1 두 디스크는 먼저 본 회색, DAY2는 옅은 붉은색, 영상특전 디스크는 진한 초록색으로 되어있더군요(영상특전 디스크는 5번에 상세 언급)

     

    전체적으로 보면 지나치게 화려하거나 복잡하지 않고, 적당히 불편하지 않게 제 기능을 하는 수준에서 구현되어 있습니다.

    가끔 좀 과하다 싶게 꾸며놓은 곳들도 있는지라 이런 부분이나 동작의 편의성까지도 둘러보게 되네요.

     

    아, 물론 곡 선택시 좌우 화살표를 사용해 곡 선택 가능합니다.

    가끔 이런것도 안되게 만들어놓는 타이틀도 있더군요(아래로 쭉 내려가면 오른쪽으로 넘어가서 곡 선택이 가능하다던가 하는 식)

     

     

    2. 본편(DISK1, DISK2)

    이번 공연은 장르별로 주제를 나눈 돔 투어 중 마지막 테마였습니다.

    Comical Pops!(2019.09), Funky Dancing!(2019.11), Glowing Rock!(2020.02) 의 일정이었는데, [투어 홈페이지]

    라이브뷰잉으로 참가한 두번째 공연도 꽤 즐거웠지만(DJ) 밴드 연주를 곁들인 이 공연이 개인적으론 베스트였네요.

     

    다른 공연들도 그렇지만, 음원으로만 듣다가 밴드 연주로 다시 들었을 때의 그 인상 변화가 항상 신선했는데,

    좀처럼 밴드 연주를 끌고오지 않던 신데렐라걸즈에서 그 경험을 할 수 있겠다는 기대감이 크지 않았을지.

    물론 그 기대는 기대감에서 끝나진 않았다는 인상이었구요.

     

    신데렐라걸즈 공연에서 기대감을 돋워주는 인트로 MR과 백댄서들의 공연은 이제 자연스러운 모습이 됐습니다만,

    이번 공연에서는 여기에 '이제 곧 진짜 밴드 연주가 시작된다' 는 느낌의 퍼포먼스를 넣은 부분부터 좋았습니다.

    무대 전체를 천으로 가려놓고 어느순간 백댄서들을 뺀 뒤 밴드 연주로 시작되는 인트로.

    그때의 드럼 소리와 베이스에 소름 돋았던 기억이 다시 되살아납니다.

     

    물론 시작도 이렇게 잘 꾸며져 있었지만, 열 중 아홉 곡은 밴드 연주를 사용했기에 인상이 바뀐 곡들도 개인적으론 꽤 있었네요.

    제대로 밴드 연주임을 보여준 초반의 ガールズ・イン・ザ・フロンティア, Unlock Starbeat 는 물론이거니와

    オウムアムアに幸運を, Gaze and Gaze 는 이제 원곡을 못들을것 같았고(?) アンデッド・ダンスロック, ØωØver!! -Heart Beat Version- 도 느낌이 잘 살아서 정말 인상적이었습니다.

    사실 おんなの道は星の道 같은 제대로 된 엔카까지 밴드 연주로 들어볼 날이 올줄은 몰랐지만(꼭 신데렐라걸즈 아니라도) 이런 곡도 다 들어보네요. 비슷하지만 약간 다른 놀라움으로는 HOT LIMIT 도 있었지만(...) (약간 형이 왜 거기서 나와...? 정도의 인상)

     

    아무튼 기존에는 그렇게까지 관심이랄지 인상에 없던 곡들도 다시보게 되고.. 아주 좋은 기회였습니다.

    한편으론 이번 무대에서 첫 라이브 기회가 생겨서 다음 라이브부터는 어떡하지 걱정한다는 팀도 있었던것 같지만(Fascinate 라던가) 그건 또 다음번의 감상 포인트인 것으로.

     

    밴드도 물론 충분한 기대 요소였지만, 악갼 쿨이나 패션 속성의 전유물처럼 느껴진 이번 테마에 큐트 속성 멤버들이 많이 참가한것도 신선해서 좋았습니다.

    실제 출연진 오디오 코멘터리에서도 비슷한 의견이 많았는데, 이 테마를 벗어나도 일명 '의외의 속성' 조합으로 많은 곡들을 볼 수 있을지 조금은 기대를 가져 봅니다.

     

    위에 언급한 Rockin' Emotion 도 그렇지만 ∀NSWER 나 純情Midnight伝説 에도 이미지상 별로 엮일 일이 없을것 같던 멤버들이 꽤 섞여들어와 좀 재밌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전에 5th SSA에서 피냐 선곡 테마로 비슷한 셔플 선곡 무대가 있었는데 이때도 꽤 재밌었는데 말이죠(한 곡 한 곡은 아주 짧았지만)

    아예 이런거 테마로 속성/곡 매칭을 다 깨뜨리고 섞는 무대를 만들어도 재밌지 않을까 싶어졌던 참입니다.

    5th 한지 3년밖에 안됐으니 하려면 좀 더 걸릴지도 모르겠습니다만.

     

    한편, 이번 공연은 밴드 구성 때문인지 서브 스테이지나 이동식 무대를 전혀 사용하지 않고 진행됐습니다.

    그래서 일부 레이저로 천장에 이미지를 쏘는 타이밍을 제외하곤 공연장 전경이나 무대 정면 영상들은 대체로 평범하고 심심했던 인상.

    심심하단게 나쁜건 아닌데(이게 기본이라는 전제) 아무래도 이정도 규모 공연장에서 열리는 공연의 클로즈업 이외 영상이 공연장 전경이나 무대 정면 정도인건... 상대적으로 아쉬웠다는 뜻.

     

    그래서 이런 식의 스테이지 측면이나(주로 2-3명 유닛곡 무대) 객석에서 무대쪽을 잡는 영상들이 돋보였던 듯.

     

    항상 있던 구도였지만 이번엔 존재감이 더 빛났다고 할까, 아마 먼저 언급한 저런 부분이 있으니 이런 쪽에 조금 더 신경을 쓴 부분도 있지 않을까 합니다.

    그나마 이런 영상들에 위안 받으며 본편 영상들을 봐 나갔네요.

     

     

    3. 음성특전(DISK1, DISK2)

    이 부분은 각각에서 뭘 언급하는지 보다는 어느 출연진이 어디까지를 담당했는지만 정리했습니다.

    이번에도 각 파트 담당 성우진은 본인이 부른 노래가 최소 1개 이상 포함된 구역의 오디오 코멘터리를 담당했습니다.

    다만, 모든 파트가 각자의 곳에서 연결된 원격 수록이라 담당하는 파트는 좀 넓게 잡힌 인상.

    그 와중에도 모든 출연진이 한번씩 코멘터리를 맡긴 했더군요(DAY1, DAY2 통틀어). 아무튼.

     

    아래 내용과 함께, 당일 셋리스트(MC 부분 제외) 는 바로 아래 사이트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imasDB)

    사이트 정책상 항상 링크만을 사용하고 있으니 더불어 참고하시고.

     

    THE IDOLM@STER CINDERELLA GIRLS 7thLIVE TOUR Special 3chord♪ 大阪公演 1日目

    THE IDOLM@STER CINDERELLA GIRLS 7thLIVE TOUR Special 3chord♪ 大阪公演 2日目

     

     

    Day1

    a. 인트로 ~ Nocturne ~ MC

    오우사키 치요(桜咲千依), 닛타 히요리(新田ひより), 타치바나 리카(立花理香), 루틴(ルゥ・ティン)

     

    b. オウムアムアに幸運を ~ 夢をのぞいたら ~ MC

    후치가미 마이(渕上舞), 카야마 미사(嘉山未紗), 사토 아미나(佐藤亜美菜), 나카자와 미나(中澤ミナ), 타자와 마스미(田澤茉純)

     

    c. Palette ~ Absolute NIne ~ MC

    타네자키 아츠미(種崎敦美), 세키구치 리사(関口理咲), 츠다 미나미(津田美波), 하나에 미하루(花井美春)

     

    d. ∀NSWER ~ MC ~ お願い!シンデレラ

    하라 유코(原優子), 미아케 마리아(三宅麻理恵), 마츠이 에리코(松井恵理子), 오오하시 아야카(大橋彩香)

     

     

    Day2

    e. 인트로 ~ Nocturne ~ MC

    카네코 마유미(金子真由美), 후쿠하라 아야카(福原綾香), 타카모리 나츠미(高森奈津美), 아오키 루리코(青木瑠璃子)

     

    f. オウムアムアに幸運を ~ Sun! High! Gold! ~ MC

    토야마 나오(東山奈央), 마키노 유이(牧野由依), 스자키 아야(洲崎綾), 호시키 세에나(星希成奏), 하라 사유리(原紗友里)

     

    g. Palette ~ Absolute NIne ~ MC

    무라나카 토모(村中知), 우치다 마아야(内田真礼), 사쿠라 카오루(佐倉薫), 아오키 시키(青木志貴)

     

    d. ∀NSWER ~ MC ~ お願い!シンデレラ

    치스가 하루카(千菅春香), 아사이 아야카(朝井彩加), 마츠다 사츠미(松田颯水)

     

     

    전체적으로는 큐트 담당들의 이야기들이 기억에 남습니다.

    이런 곡 평소엔 할일 없는데 신선했다- 라던가 스탠드 마이크 익숙해지는데 고생했다- 같은 이야기들.

     

    잘 보이지 않던 부분이나 유닛끼리 준비했던 부분 같은걸 언급하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Unlock Starbeat 중 밴드 멤버들도 타이밍 맞게 팔 올린게 데레스테 모션 캡쳐를 밴드 멤버들이 담당해서 안무를 알고 있던 덕분이라던가,

    이 부분은 요 멤버들이 (게임 내 이벤트) 유닛이라 모여서 막 올라가기 직전에/무대 나가기 직전에 제안해서 한 행동이라던가 하는 것들.

     

    그 외엔 어쿠스틱이나 본인이 속한 유닛의 첫 무대, 매번 해 오던 무대에 대한 고민 같이 평범히 본인의 무대를 해설하는 경우도 있었고.. 전체적으론 재밌게 들었습니다.

    다 듣는게 좀 부담되시면 관심있는 무대나 관심있는 출연진 중심으로 그 부분만 들어보셔도 될듯.

    아무튼 꼭 들어보시는걸 추천합니다. 여기서 나온 백스테이지 장난이 영상특전 디스크에 실리는 경우도 있고, 다음번 공연의 힌트가 되는 경우도 있고 그렇더군요.

     

     

    4. 영상 품질 및 수록 음향(DISK1, DISK2)

    만만하게 비교할만한(?) 직전(6th) 라이브 블루레이에서의 가장 큰 불만은 원경에서의 영상 선명도였습니다.

    렌즈 왜곡 이상의 디테일 저하가, 그나마 전체적인 분위기 같은건 눈에 들어오기에 잃을건 없지만 영 거슬렸는데,

    이번 디스크는 렌즈 왜곡처럼 보이는 부분을 빼면 원경에서의 디테일도 꽤 살아있다고 느꼈습니다.

     

    간혹, 맨 위층에서 객석 사이를 지나는 카메라 정도가 선명도나 품질 모두 월등히 떨어지는 영상을 잡긴 했는데

    그 외엔 전체적으로 디테일도 꽤 살아있고 조도에 관계없이 영상 품질도 균일했다는 인상입니다.

    저조도에서 노이즈가 늘어나긴 하는데, 그 와중에도 디테일은 살아있으니.. 아마 이전까지는 이런 부분들이 부족하다 느꼈기에 더 와닿는 것이겠죠.

     

    사실 그 전부터도 무대 수준 ~ 한명 ~ 상반신 까지의 클로즈업 영상에서 품질로 아쉬움을 느낀 적은 없었기에

    먼저 언급한 부분과 더해 전체적인 영상 품질도 꽤 올랐다는 인상을 받았구요.

     

    덕분에 영상 품질 부분에서는 거의 거슬리는 부분 없이 감상에 집중할 수 있었습니다.

    무대 위 클로즈업도 못해도(위 이미지는 저조도) 저정도 품질은 나왔구요.

     

    다만 100에 3-4 정도로 무대 위 출연진 1명을 클로즈업하는데 초점이 살짝 뒤로 잡히는 케이스가 있었습니다.

    덕분에 얼굴에 초점이 맞는게 아니라 살짝 뒤(의상)나 조금 더 뒤(출연진 뒤 물체)에 맞아서 '이게 맞는 영상인가?!' 싶은 경우들이 있었는데.. 이건 지금도 의문이네요. 같은 구도 카메라 같던데.

     

    DAY1. 상단이 DISK1, 하단이 DISK2.

     

    DISK1

    평균 비디오 비트레이트는 31980 kbps, 1080i. 1:43:48초짜리 본편은 31.7GB의 m2ts 1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오디오는 2ch LPCM 48kHz 24bit, 5.1ch DTS HD MA가 본편용으로 사용됐고, 2ch LPCM 48kHz 24bit로 출연진 오디오 코멘터리를 담았습니다.

    그 외 자막은 수록되어 있지 않네요.

     

    DISK2

    평균 비디오 비트레이트는 31971 kbps, 1080i. 1:47:42초짜리 본편은 30.7GB, 2.02GB(7분짜리 스탭롤) m2ts 2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오디오는 2ch LPCM 48kHz 24bit, 5.1ch DTS HD MA가 본편용으로 사용됐고, 2ch LPCM 48kHz 24bit로 출연진 오디오 코멘터리를 담았습니다.

    그 외 자막은 수록되어 있지 않네요.

     

    DAY2. 상단이 DISK1, 하단이 DISK2.

     

    DISK1

    평균 비디오 비트레이트는 32000 kbps, 1080i. 1:46:53초짜리 본편은 32.7GB의 m2ts 1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오디오는 2ch LPCM 48kHz 24bit, 5.1ch DTS HD MA가 본편용으로 사용됐고, 2ch LPCM 48kHz 24bit로 출연진 오디오 코멘터리를 담았습니다.

    그 외 자막은 수록되어 있지 않네요.

     

    DISK2

    평균 비디오 비트레이트는 31850 kbps, 1080i. 2:03:30초짜리 본편은 35.4GB, 2.02GB(7분짜리 스탭롤) m2ts 2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오디오는 2ch LPCM 48kHz 24bit, 5.1ch DTS HD MA가 본편용으로 사용됐고, 2ch LPCM 48kHz 24bit로 출연진 오디오 코멘터리를 담았습니다.

    그 외 자막은 수록되어 있지 않네요.

     

     

    역시 직전(6th) 블루레이 박스와 비교하면 전체적으로 평균 비트레이트도 살짝 올라갔습니다.

    비트레이트 차트에서 비교적 영상이 잠잠한 부분도 눈에 잘 들어오구요(DISK1 어쿠스틱, DISK2 종료 직전 MC)

    아무튼 어떤 영향이 있었는지는 모르겠지만, 부족한 부분의 개선을 느끼니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이후 발매될 투어의 블루레이 박스들도 이정도 품질을 유지해주면 좋겠지만.. 그건 또 어떨지.

    공연장의 영상장비 같은거에 영향을 받으려나요. 그래도 이걸 보고 나니 좋은 의미의 기대를 해보게 됩니다.

     

     

    음향의 경우, 밴드 사운드와의 조화가 역시 제일 크게 와닿습니다.

    각각 따로 논다는 의미가 아니라 명확히 제 역할을 하고 있다는 의미로, 마치 포토샵의 레이어처럼 밴드 사운드, 출연진 보컬, 현장음(주로 관객 함성) 이 결합되어 있다는 인상.

    다만 아무래도 좀 더 보컬이 많은 곡을 기준으로 작업을 했는지, 보컬이 둘 이하인 곡의 경우 밴드 사운드와 보컬이 대결하다 곡 중간중간 보컬이 지는듯한 인상을 받는 곡이 있었습니다.

    보컬의 성량 영향일것 같기는 한데, 이런 부분을 모르셨을까..? 싶기도 했던 부분.

     

    또, MR을 잘 만들었다고 봐야 할지, 밴드 연주 없이 MR로만 진행된 곡들도 크게 티나지 않게 들어있더군요.

    솔로 어쿠스틱 코너 이후 그 다음 첫 MC 전까지 2-3곡 정도를 밴드 연주 없이 기존 MR로 진행하는데,

    영상 유심히 보다가 밴드 멤버들이 자리에 없는거 보고 깨달은 경우가 있었습니다(DAY1 어쿠스틱 이후 첫 곡 때)

    아마 이런 부분들도 사운드가 너무 비지 않게 조정하지 않았을까 싶네요. 그냥 제가 못깨달았을 뿐인지도 모르지만

     

    참고로 이번에도 음성은 2ch LPCM으로만 감상했습니다.

    5.1ch 음성을 좋은 환경에서 감상할 기회가 생긴다면 이 아래에 내용 덧붙히도록 하지요.

     

     

    5. 메뉴 구성(Bonus DISK)

    이 디스크는 영상특전만을 수록했기에 디스크를 넣고 재생을 시작하면 제작사 로고와 저작권 경고가 나온 뒤 최상위메뉴가 표시됩니다.

     

    각 영상을 재생할 때의 팝업메뉴는 각 파트별로 따로 적어놓았습니다.

    바로 위 이미지에서 선택된 DAY1, DAY2 무대 뒷이야기의 경우는 팝업메뉴를 호출하면 최상위메뉴로 빠져나오더군요. (없음)

     

    밴드 멤버들이 선곡한 10곡을 밴드멤버 중심으로 다시 편집한 이 특전을 볼 때에는

    팝업메뉴에서 오디오 선택이 가능합니다.

     

    오른쪽 위에 선택은 불가하지만 어떤 곡이 수록되어 있는지는 볼 수 있게 해 뒀고.

     

    DAY1, DAY2 멀티앵글 영상의 경우는 곡 선택 후 팝업메뉴를 호출하면 같은 곡의 다른 앵글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그럼 수록된 영상들을 위에서 메뉴 언급한 순서대로 보시겠습니다.

     

     

    6. 본편(Bonus DISK)

    Special 3chord♪ Glowing Rock! ~Behind the Scenes~, 무대 뒷이야기 영상.

    DAY1 40:18, DAY2 47:35 총 1:27:54, 13.7GB 짜리 단일 m2ts에 수록.

     

    신데렐라걸즈 라이브 블루레이의 다큐멘터리 영상은 매번 꽤 좋은 이야기 흐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공연전날/당일 리허설과 약간의 공연장 주변 모습(공연장앞, 화환, 입장, 객석 등), 공연 중 준비/대기타임 모습 정도가 담겨있는데,

    특히나 공연중 모습은 본편 영상과 적절히 이어놓아 '이 곡 무대가 열리는 동안에는 이런 일이 있었다' 는 식의 흐름.

    이번엔 그 흐름을 잇기 위한 본편 영상이 조금 필요 이상으로 쓰인 느낌도 있지만, 전체적인 흐름은 좀 더 다듬어져 있었습니다.

     

    리허설 모습은 언제 봐도 재밌습니다.

    아직 의상 입기 전이라 편한 복장으로 돌아다니는 모습도 그렇고, 관객 없는 무대에서 준비할 때의 모습도 그렇고.

     

    그리고 실제 공연이 시작된 뒤에는 라이브 실황 본편에 담긴 영상과 교차 편집되어 '이 곡이 진행되던 동안에는 이런 일이 있었다' 느낌으로 백스테이지와 대기실 모습이 이어집니다.

    라이브 다큐멘터리 영상 많이 본건 아니지만 이 구성이 제일 잘 들어와서 마음에 듭니다.

     

    양일 모두 소개된 무대는 이번 공연에서 첫 무대가 있던 곡 위주였습니다. (처음 발표됐거나, 발표 후 첫 무대)

    무대 나가기 전 간단 인터뷰 같은것도 담겨있으니 한번 주욱 보시면 좋을듯.

     

    Glowing Rock! CINDERELLA BAND EDITION.

    신데렐라걸즈 밴드 멤버들이 공연곡 중 10곡을 추렸고, 이 곡의 본편 영상을 밴드 멤버 중심 영상으로 다시 편집한 영상을 담았습니다.

    여기에 같은 길이만큼 오디오 코멘터리도 수록. 45:33초 짜리 영상입니다.

     

    수록된 곡은 아래와 같습니다.

     

    ガールズ・イン・ザ・フロンティア

    Unlock Starbeat

    美に入り彩を穿つ

    ØωØver!! -Heart Beat Version-

    オウムアムアに幸運を

    Gaze and Gaze

    Trust me

    Palette

    Fascinate

    アンデッド・ダンスロック

     

    오디오...까지 재편집한 것은 아닌 것으로 들리며, 밴드 멤버 연주 모습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일반 음성으로 놓고 들어도 재밌습니다.

    오디오 코멘터리에서는 각 멤버들이 꼽은 이유와 함께, 이 곡 어려웠지- 라던가, 이 곡은 이렇게 밴드 어레인지됐지- 같은 내용들을 언급합니다. 다른 이야기보다 연주와 관련된 코멘트 위주.

     

    멀티앵글 영상.

    위와 같이 한번에 볼수도 있지만 각각의 영상만 선택해서 볼 수도 있습니다.

     

    참고로 위쪽 영상(Angle A)은 본편과 동일하고, 아래 왼쪽은 본편과 비슷한 근경~원경이 두루 쓰였고, 아래 오른쪽(Angle C)은 원경만 잡습니다.

    개인적으론 무대를 넓게 쓰는 곡에서 같은 타이밍에 다른 출연진들 모습 보려고 위 처럼 3개 한번에 나오는 버전을 틀어놓고 보는 경우가 많은 편이네요.

     

     

    이번 글은 여기까지.

     

    재밌는 라이브 블루레이 열심히 봐놓고 좀 초치는 소리 같지만, 이런 영상 볼때마다 꼭 5년 이상 된 과거를 보는것만 같아서 이상한 기분입니다.

    이제 1년 반밖에 안됐는데 말이죠. 코로나가 세상을 엄청나게 바꿔놓은 걸 새삼 느끼네요.

     

    다음 목표는 신데렐라걸즈 24시간 생방송 블루레이입니다. 과연 올해 안에 볼 기회가 생기려나요.

     

     

    그럼 느긋하게 주말 지나고 다음 글에서 뵙겠습니다. 시원한 주말 보내시길.

     

     

    ☆ 감상환경

    - 디스플레이: Qnix QX2710LED [캘리브레이션 by 스파이더5 Elite (2021.09.18 캘리브레이션)]

    - 리시버: Audioquest DragonFly Cobalt + audio technica ATH-M50x

    - 플레이어: kakaoTV 팟플레이어, m2ts 재생. [오디오 출력 24bit, 노멀라이저 OFF 외 2021.09.20 기준 최신버전 초기값]

    - 메뉴 캡쳐: Leawo Blu-ray Player

    - 이외 사항은 덧글 등으로 문의 바랍니다. 작성 후 1개월 이상 경과한 경우 당시의 감상환경 중 현재 유지중이지 않은 것은 기억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