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ASUS RT-N66U 무선 라우터 개봉 및 홈네트워크 기가비트 업그레이드
    지름신강림/PC,노트북,모바일 2014. 12. 9. 10:30
    하단 광고는 티스토리가 임의 삽입하여 노출되고 있습니다
    728x90

    지난번에 NAS구입 후 윈도우에서 데이터 전송하는 글을 적으며, 집안 네트워크가 100Mbps라 한 적이 있습니다.

    위 글에서의 수치와 제가 파일 옮기며 관찰한 결과에 따르면, 이 환경에선 NAS로 파일 옮기는데 대충 10.5 ~ 11.2MB/s 정도의 속도가 나옵니다.

    아이튠즈 라이브러리만 해도 음악과 애플리케이션 등을 포함해 70GB에 육박했고, 이외 자료들 또한 용량이 적진 않았기에 파일전송엔 며칠을 할애했었습니다.

    물론 쉬면서 하기도 했지만.. 예상보다 오래 걸리긴 했네요.


    이렇게 고통받으니 공유기 바꾸자는 생각이 죽순처럼 자라더군요.

    그러면서 다나와보다 글로벌한 아마존닷컴에서, 평소처럼 '검색어 + 사용자평점순 정렬' 로 찾은 물건이 오늘 글 적을 ASUS RT-N66U. [ASUS 제품 페이지]

    자세한건 안알아보고 샀는데, 최상위권에 속하는 고급 모델에 각종 리뷰사이트 베스트 선정 등등.

    미국내 배송비 포함 132.63달러(제품-109.99 + 현지배송-13.96 + 세금- 8.68)에 배송대행비 16.09달러(약 4lbs, 약 1.8Kg)를 들여 해외구입을 했어도,

    잠깐이지만 사용해보니 몇년은 공유기 때문에 속썩일일 없겠구나 싶습니다.

    하긴 우리나라에서 안파는 물건이라 고장나도 큰 골치일것 같긴 하지만; 쉽게 고장날것 같진 않습니다.


    여담이지만, 전자기기 종류로 목록통관 진행했고, 200달러 이내라 관부가세가 면세되었습니다. [관련 몰테일 안내문]

    (전자기기의 경우 관세는 없고 부가세만 10% 있다고 알고 있습니다)



    아무튼 이번 글에선 받아서 패키지 살펴보고, 초기 셋업하고, 달라진 기가비트 홈네트워크 환경에서 파일 전송하는 부분 정도를 정리하고자 합니다.

    이번주 내로 DDNS 설정 테스트하고, 해외 DDNS 제공업체 유료도메인 & 서비스 결제 후 적용하는 것도 해보고 정리할 생각.

    그건 뭐 그때가서 또 언급하겠고..



    아무튼 이번 글은 여기까지.

    기가비트로 바꾸고 전송속도가 5배 정도 올라가는걸 보니, 공유기를 조금 더 빨리 사긴 했어야 했는데... 하는 생각이 듭니다;

    구입하기 전 검색된 클리앙 글에선 '다시는 저가향 공유기로 가지 못할 것이다' 라고 글 쓴 분이 답글 달아뒀던데, 이해가 갑니다.

    이정도 성능에 기능을 가진 기기에 익숙해지면 낮은 단계론 절대 못갈듯;


    이로써 1년 3개월 정도 쓴 netis 공유기는 본가로 옮겨지겠군요. 거기 공유기 상태가 별로라 바꿔줄듯.

    netis 공유기 쓰면서 화났던것도 이제 안녕이네요. 이 회사 공유기 다신 사나 봐라..-_-..


    평소처럼 특이사항 보이면 글 더 적겠습니다. 먼저 언급한 DDNS 설정 포함해서.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