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본가 유무선 공유기 고장
    IT,컴퓨터/전자기기 2015. 2. 19. 11:00
    하단 광고는 티스토리가 임의 삽입하여 노출되고 있습니다
    728x90

    연휴를 맞아 본가에 내려와 있습니다만, 타이밍 좋게도 공유기가 고장났습니다.


    제가 집안 네트워크를 기가비트로 업그레이드하며 방출된 네티스 WF2471을 본가에 설치해놨는데,

    공유기 설정 초기화할일이 있어서 잠시 WAN에서 인터넷선을 분리해놨(초기화 후 SSID, 관리자 페이지 비밀번호 없음) 다가 다시 연결하니 먹통.

    인터넷선이 죽었나 했는데 그 선을 PC나 다른 공유기에 연결하면 정상적으로 IP를 할당받아오기도 하고,

    이외 몇가지 근거를 더 들어 네티스 공유기쪽 WAN이 문제라는 결론을 내렸습니다. 일단 문의 넣었고 답변에 따라 A/S 보내던 할 예정.


    무상 서비스 기간이 2년인데 구입한게 2013년 8월이라 아직 여유가 좀 있더군요. 진짜 천만 다행..-_-)



    아무튼 그러면서 2008년 5월쯤 구입한 구형 D-Link DIR-300(사진 왼쪽)을 다시 꺼냈습니다.


    한참 쓰다가 이 주변의 2.4GHz 신호가 많아 간섭때문에 교체하며 봉인했었는데,

    네티스 제품이 자잘한 문제를 보여주는 와중에 이렇게 WAN까지 먹통되어 구형을 꺼내 쓸 수밖에 없는 상황이 되니 참 유쾌하네요.


    네티스라는 회사 제품이랑 엮이는 일은 아마 더이상 없을듯...싶은데, 일단 지금 쓰는 저 모델은 서비스 받고 나서 다시 장착하긴 할 것 같습니다.

    다음에 바꾸게 되면 ASUS나 D-Link 등에서 나오는 중고급품 공유기를 알아볼 것 같네요.

    돈좀 아껴보려고 몇개 그놈의 가성비 따져 사다가 이난리가 났으니, 다음엔 투자하는 셈 치고 가격대 적당한걸로 사야겠다 싶습니다.



    아무튼 과거에 네티스 공유기 고른 멍청이가 누구인가...하고 봐도 그게 저니 할말은 없지만,

    왠지 이렇게 연휴라는 적시에 말썽이 정점에 달하니 악의까지 느껴지네요.


    참, 오늘 설날이지요. 새삼 복 많이 받으시길 빌며 남은 올해도 잘 부탁드리겠습니다.

    저처럼 공유기 말썽없는 연휴 보내시기도 함께 빌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