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20.04~07 유/무료 라이브,이벤트 생방송들
    이것저것 감상/온라인 스트리밍 2020. 7. 24. 10:30
    하단 광고는 티스토리가 임의 삽입하여 노출되고 있습니다
    728x90

    올해 초부터 코로나19로 많은 사람이 모일 수 없는 상황이 되면서, 자연스레 많은 라이브나 이벤트가 취소되었습니다.

    그 대안으로 온라인 라이브가 늘어났지요.

    제 경우는 가끔 일본으로 라이브나 이벤트를 보러 가곤 했다 보니, 집에서 볼 수 있게 된게 꽤 좋았습니다.

    사실 출국해서 숙소 잡고 그러는거 자체가 부담아닌 부담이니까요.

     

    돌아보니 꽤 이것저것 봤구나- 싶어져서, 4월부터 봤던 여러 유/무료 온라인 라이브의 감상을 모아봤습니다.

    감상 자체는 무료가 더 많은데, 여러 제약사항상 지금까지 감상이 가능한건 거의 없어서 아쉽긴 하네요.

    일단 관련 트윗 혹은 링크를 붙혀뒀는데, 그거 보고 '아 이거' 싶으셨던 분들은 같이 감상을 나눠 봐도 좋을것 같네요.

     

     

    1. AFAUnited

    - 무료, 4/26(일) 20:00~(SGT) [21:00~ (KST)], 약 2시간 30분, 공식 홈페이지(아카이브 없음)

    AFAUnited는 2008년부터 싱가폴에서 열리는 애니메이션 이벤트입니다.

    올해는 코로나19 때문에 개최가 어려워져서 일본쪽 출연진에게 코멘트 영상을 받은 모양이더군요.

    이걸 MC가 중계하면서 유튜브 라이브로 송출했습니다.

    총 2시간 30분쯤 했으니 MC 제외하더라도 2시간은 했을것 같은데, 아무래도 제일 기억에 남았던 건 22/7(나나분노니쥬니) 코멘트 영상.

    지금 찾아보니 아마 아마키 셀리(天城サリー) 가 했었을것 같군요. 영어 꽤 잘한다 싶었는데 역시 일본 태생은 아니었던듯.

     

    아무튼 뭔가 신선한 자리였습니다.

    잘하진 못해도 항상 일본어로 들어 왔는데, 거기에 영어로 자막이 씌워진 영상들을 보고 있자니 말이죠.

    이 기세로 영어를 들었으면 영어도 지금쯤 뭔가 됐을텐데..(?)

     

     

    2. みんなで見よう!「SECONDSHOT FES 2019 昼の部」

    - 유료(3,300엔), 5/17(일) 14:00~ (JST), 약 1시간 40분, 방송 페이지(시청가능기간 종료)

    2016년부터 매년 열리고 있는 세컨드샷의 라디오 이벤트 'SECONDSHOT FES'.

    올해(2020) 개최여부가 불확실해지자 작년 이벤트 영상을 니코니코동화에서 유료로 틀었습니다. 우선은 낮부.

    이 이벤트의 티켓 판매는 매년 니코니코동화 채널 회원을 대상으로 시작하는데,

    각 방송(출연진)들의 인기가 올라는 덕분에 선행에서 대부분의 자리가 차는 것으로 파악하고 있습니다.

    작년(2019)에는 일반발매 없이 현장판매만 약간 있던걸로 기억하는데, 이 이유를 포함해 여러 이유로 작년에 못갔습니다.

    그래서 상황이야 별로 좋진 않지만 이렇게라도 볼 수 있게 된게 개인적으론 다행이었습니다.

     

    내용적으로는 청춘 액티브! 팀과 Pyxis 팀의 티슈 대결, 토마츠 하루카의 활약(?)에 대한 재판 정도가 기억에 남는군요.

    후자의 인상이 압도적으로 셉니다만(...)

     

     

    3. KING SUPER LIVE ONLINE 2020

    - 무료, 5/30(토) 19:00~ (JST), 약 2시간 50분, 공식 홈페이지(아카이브 없음)

    킹레코드 소속 아티스트들이 출연하는 라이브 이벤트 'KING SUPER LIVE' 의 온라인 버전으로,

    소속사 아티스트들의 과거 라이브 영상을 골라 라이브처럼 쭉 틀었던 생방송입니다. 유튜브에서 진행.

    개인적으론 출연진도 화려한 편인데 오프라인 라이브를 가기엔 곡 지식이 부족했던 레이블이었던 만큼

    궁금했던 아티스트들 라이브 어떠려나- 느낌으로 가볍게 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우치다 유우마, 미즈키 나나, 미야노 마모루 정도.. 였으려나요?

    하야시바라 메구미라던가 많진 않지만 미나세 이노리라던가 라이브 봤던 쪽의 경우는 과거에 봤던 기억과 비교해보기도 하고.

     

    대형 라이브에서도 그렇지만, 이렇게 출연진이 많으면 요즘엔 아는곡 비중이 그렇게까진 높지 않아서

    처음 생각했듯 가볍게 보기 좋았던것 같습니다.

    다음날이 일요일인것도 조금은 마음 편했고.

     

     

    4. NANA MIZUKI LIVE PARK 2016

    - 무료, 5/31(일) 19:00~ (JST), 약 2시간 40분, 방송 페이지(아카이브 없음)

    2016년에 열린 미즈키 나나의 고시엔 구장(阪神甲子園球場) 라이브 영상을 틀어주던 생방송.

    바로 위 KING SUPER LIVE ONLINE 2020 다음날에 열렸습니다. 유튜브에서 송출.

    사실 이름이나 공연장에서부터 특유의 대단함이랄지 그런게 느껴지긴 하지만, 이날 영상에는 시작 후 1/3 시점부터 폭우가 쏟아졌습니다.

    무대 위에서 쏟아지는 비를 맞아가며 열창하고, 악기를 연주하는 그 장면이 너무 강렬해서 지금까지도 잊혀지질 않네요.

     

     

    5. みんなで見よう!「SECONDSHOT FES 2019 夜の部」

    - 유료(3,300엔), 6/7(일) 14:00~ (JST), 약 2시간, 방송 페이지(시청가능기간 종료)

    먼저 2번에 언급한 이벤트와 같은날 저녁에 열린 밤부 이벤트 영상.

    이 'SECONDSHOT FES' 는 같은날 낮/밤 두번으로 진행하곤 하는데, 밤부가 진짜라고들 합니다.

    여기서 대결 우승자와 최고의 활약을 펼친 MVP를 선정하고 상품도 주기 때문. 한번도 본적 없는데 잘됐지요.

    아, 이쪽도 유료 생방송이라 니코니코동화에서 진행됐습니다.

    먼저 언급했지만 'SECONDSHOT FES' 는 낮부 가본적은 있어도 밤부까지 본적은 없었습니다.

    근데 확실히 대결에 우승자, MVP 선정도 되다 보니 이걸 안보면 뭔가 아쉬운 느낌이었겠구나- 싶네요.

    이쪽도 마지막의 토마츠 하루카 활약이 너무 돋보여서 다른게 잘 기억이 안나는게 문제아닌 문제입니다(...)

     

     

    6. バンダイナムコエンターテインメントフェスティバル特別生番組

    - 무료, 6/13(토) 18:00~ (JST), 약 2시간 20분, 방송 페이지(아카이브 없음)

    오프라인 라이브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페스티벌' 이후 미디어 발매를 앞두고

    당시 출연했던 주요 출연진을 모아 태고의 달인&당시 라이브 영상 틀어주던 생방송.

    유튜브를 통해서 송출됐습니다.

    '왜 태고의 달인?' 이라는 반응도 꽤 있었던걸로 기억하는데, 익숙하지 않은 사람이 더 많아서 재밌었던것 같기도 합니다.

    어쩌면 '제가 안하는 리듬게임' 이라서 더 마음편히 볼 수 있었을지도 모르겠고(...) 아무튼.

     

    개인적으론 Guilty Kiss 멤버들이나 샤이니 컬러즈쪽 멤버들이 기억에 남는 듯.

    은근 길었지만 생각보다 재밌게 봤습니다.

     

     

    7. Yuki Kajiura LIVE vol.#15“ Soundtrack Special at the Amphitheater”発売記念企画~CD聴きながらYouTubeで公開座談会~

    - 무료, 6/13(토) 18:00~ (JST), 약 3시간, 방송 페이지(아카이브 없음)

    6/10(수) 발매였던 Soundtrack 음반도 있고, 이날(6/13) 열리기로 했던 YKL #16 공연이 내년 2월로 미뤄져서

    공연날 당일에 밴드 멤버들과 Zoom을 사용해 음반 전 트랙을 쭉 들으며 관련된 이야기를 하는 생방송이었습니다.

    유튜브에서 진행.

    개인적으론 근래 'Yuki Kajiura LIVE' 에 가볼 기회가 없기도 해서, 카지우라 유키 본인의 입담도 들을 겸 보게 됐는데

    밴드나 코러스 담당 보컬 아티스트들과도 오랜 기간 작업해온 사이다 보니 여러가지 이야기들이 나와서 재밌었습니다.

    이런 방식으로의 송출이 처음이라 목소리가 작게 송출됐던게 조금 아쉬웠고 그 외엔 다 재밌었네요.

     

    재밌는 이야기 참 많았는데 아카이브가 안남아서 아쉽습니다. 아마 음악도 같이 틀어서 그렇겠죠.

    아마 다시는 없지 않을까 싶은 형태&내용의 방송이라 기억에 잘 남겨둬야겠다 싶습니다.

     

     

    8. 7thLIVE TOUR Special 3chord♪ Funky Dancing!【ディレイビューイング用トーク映像】 DAY1, DAY2

    - 무료, 6/20(토), 6/21(일) 각 21:00~ (JST), 각 35 ~ 40분, 방송 페이지[DAY1, DAY2]

    원래는 현지에서 'Funky Dancing!' 앵콜 라이브뷰잉 상영 후 틀 예정이었던 영상인데, 그게 다 날아가서 그냥 유튜브 공개한것 같더군요.

    30분 정도 되니 가볍게 보시기 좋을듯. 가능하면 공연 내용을 숙지하고.

    엄밀히 따지면 프리미엄 공개만 하고 생방송으로 진행된건 아니니까 넣어야 하나- 고민했는데,

    둘 다 실시간으로 보기는 했어서 그냥 넣어 보았습니다(...)

     

    출연진이 좋았던 건지, 아무래도 극장에서 유료 감상하는 사람들을 고려해서 만들어서 그런건지

    뭔가 30분만 한게 아까울 정도로 재밌는 이야기들이 넘쳐났다는 인상이었습니다.

     

     

    9. あどりぶ 特別生放送 ~ニコ生でもやろ、やっちゃお!~

    - 유료(2,200엔), 6/21(일) 21:00~ (JST), 약 1시간, 방송 페이지(감상가능기간 종료)

    지난 3월 말일자로 방송이 종료된 라디오 'あどりぶ'.

    오프라인 이벤트가 예정되어 있었는데 내년으로 밀리면서 당일에 유료 생방송이 하나 생겼습니다.

    일단 이벤트가 취소된게 아니라 내년으로 밀린거라 날짜만 빌린 느낌이긴 하지만 말이죠.

    이쪽도 유료로 진행되어서 플렛폼은 니코니코동화.

    그냥 하는 잡담이나 코너들도 재밌지만, 개인적으론 이 방송만큼 편하게 말하는 오오하시 아야카를 다른 방송에서 거의 본적이 없어서

    이제 그런 모습을 보기는 힘들겠구나 싶은게 제일 안타까운 방송입니다.

     

    아, 예 그래서 이번 것도 재밌게 봤다는 이야기.

    아마 한 1년은 출국 못할테니 내년 이벤트도 못보겠다, 전 사실상 이게 마지막이겠네요.

     

     

    10. ASOBINOTES ONLINE FES

    - 무료, 6/28(일) 16:00~ (JST), 5시간, 방송 페이지(아카이브 없음)

    반다이 남코 엔터테인먼트가 DJ쪽 음악 브랜드로 'ASOBINOTES' 라는걸 만들었는데,

    홍보를 겸해서 여러 DJ를 불러서 5시간 정도 라이브를 했었습니다.

    트위치 4개 채널을 하나로 묶어서 전환 가능하게 해놓고 진행.

    주변에서 DJ 하시는 분들도 있고 해서 가끔 보지만, 역시 현업으로 이름 날리는 분들은 또 다른 차원?이라는걸 새삼 깨달은 시간이었네요.

    바빠서 끝부분을 못봤는데, 그 끝부분이 엄청났대서(kz 라던가) 아쉬웠던 참입니다.

     

    DJ 같은거 할만한 재능도 없지만, 이런거 하려면 뭔가 자신만의 세계관이 충분해야 하려나요.

    아무튼 흥미로운 시간이었습니다.

     

     

    11. Aniplex online Fest 2020

    - 무료, 7/5(일) 09:30~ (PDT)[01:30~ (KST)], 7/6(월) 10:00~ (PDT)[02:00~ (KST)], 각 약 14시간, 방송 페이지(아카이브 없음)

    국내에서는 유튜브에 지역제한을 걸기로 유명한(?) Aniplex에서 북미 타겟으로 작품과 아티스트에 관련된 영상을 송출했었습니다.

    한국쪽으로도 전용 채널을 열어주긴 했었는데, 기본 미국시간 기준이라 우리나라선 새벽이었단 말이죠.

    그나마 끝나고 기간한정으로나마 전 영상 아카이브를 남겨줘서 그걸로 조금 보긴 했지만.. URL이 안남아서 링크는 못겁니다.

    유튜브로 송신.

    제 경우는 SAO쪽 작품과 음악 이야기쪽 위주로 봤는데, 카지우라 유키의 OST 작업 관련 내용이 꽤 흥미로웠던듯.

     

    이런 영상에 영어 자막이 달려있으니 새삼 이상한 기분이네요. 뭐 시장이야 저쪽이 더 크지만 말입니다.

     

     

    12. 「豊崎愛生のおかえりらじお」スペシャル生配信

    - 유료(2,500엔), 7/11(토) 16:00~ (JST), 1시간 45분, 방송 페이지(시청가능기간 종료)

    매주 목요일 밤마다 방송되는 '토요사키 아키의 어서와 라디오' 의 온라인 이벤트 생방송.

    2016년부터 오프라인 라디오 이벤트를 하고 있는데, 올해는 상황이 이렇다 보니 온라인으로 대체됐습니다.

    유료라서 송출처는 니코니코동화.

    게스트는 있지만, 아무래도 할 수 있는게 제한적이다 보니 전에 봤던 오프라인 이벤트보다는 재미가 덜한 느낌도 살짝 들더군요.

    그래도 요즘 사정이 있어서 생방송도 잘 못듣고 있는지라 간만에 보니 왠지 좀 반가웠습니다.

     

     

    13. Roselia 2nd Album「Wahl」発売記念生配信「キャラ設定をくずしちゃいけない!! 撮影現場」上映会

    - 무료, 7/11(토) 19:00~ (JST), 약 2시간, 방송 페이지(아카이브 없음), 관련 페이지(아래 트윗 링크가 잘못됨)

    7/15(수)일에 Roselia의 두번째 앨범이 발매되는데, 이를 기념해서 과거 라이브(2018.11.7, 페이지) 와 라이브때 막간 영상으로 쓰이는 예능(?) 영상의 상영회가 있었습니다.

    다섯 멤버가 모두 모여있는 형식의 스튜디오 생방송. 유튜브에서 진행됐습니다.

    개인적으론 예능계 영상쪽 이미지가 커져버려서 가끔은 라이브보다 이런 영상이 더 기대되던데(....)

    실제로 보고선 내내 웃었던것 같네요. 대체.. 이분들..

     

     

    14. 「SECONDSHOT FES–GirlsMembers-2020」特別配信

    - 유료(채널회원 3,000엔/비회원 4,500엔), 7/18(토) 17:30~ (JST), 1시간 30분, 방송 페이지(다시보기 ~7/25(토)까지)

    2016년부터 매년 열리고 있는 세컨드샷의 라디오 이벤트 'SECONDSHOT FES'.

    올해는 낮/밤 대신 밤부(내용상으로 보면)의 한번으로 줄고 관객 없이 유료 온라인 송신하는 버전으로 바뀌었습니다.

    유료라서 송출처는 니코니코동화.

    뭐랄까 조금.. 현장감이랄지 직접 보는것보단 살짝 아쉬운 느낌도 들었는데,

    새로 참가하게 된 멤버들(룸라보 라던가 타카니시야, 아즈에리) 도 생각보다? 기대한대로? 재밌었던지라 플러스마이너스 제로 같은 느낌.

    올해는 못볼줄 알았는데, 집에서 편하게 앉아서 볼 수 있게 될줄은 몰랐네요.

     

     

    ..이외에 내일 방송하는 미나세 이노리 특별 생방송 정도 기대중. [방송페이지]

    가끔 앨범 발매하거나 하면 니코니코동화에서 와시자키 타케시 MC로 이런 방송들을 했는데,

    역시 라디오보다 입담이 올라가서 뭔가 더 재밌었습니다.

    특히나 이번에는 유튜브로 생방송한다고 해서 보기도 편하겠지요.

     

    아무튼 이렇게 적어놓고 보니 새삼 많은데, 앞으로 한 1-2년은 이 지겨운 전염병이 위세 떨칠걸 생각하면 많은 온라인 생방송에 익숙해질것만 같습니다.

     

    그럼 남은 금요일 잘 마무리하시고 휴일 지난 뒤 다음 글에서 뵙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