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20.10~11 유/무료 라이브,이벤트 생방송들
    이것저것 감상/온라인 스트리밍 2021. 1. 22. 10:30
    하단 광고는 티스토리가 임의 삽입하여 노출되고 있습니다
    728x90

    길어지는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라이브와 이벤트들은 현실이 허락하는 하에서 온라인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결국 카테고리까지 새로 만들었는데, 최소한 올해는 이 기세가 이어질것 같군요.

     

    근래 바빠서 정리를 못했는데, 돌아보니 좀 쌓여서 순차적으로 정리해 볼까 합니다.

    일단 작년 10, 11월 두달치를 모아봤습니다. 가볍게 봐 주시길.

     

     

    1. みのりんご収穫祭2020~from みのりんごと自由時間~

    - 유료(2,000엔), 10/1(목) 20:00 ~ (JST), 약 1시간 20분, 방송 페이지(아카이브 감상가능기간 종료)

    매년 생일때마다 진행하는 이벤트의 트윗캐스(송신사이트명) 버전. 생일 이벤트라 평일인데도 당일 밤에 진행한것 같네요.

    개인적으론 스즈키 미노리(鈴木みのり)를 제대로 접해본적이 없구나- 싶어서 저렴한 가격과 맞물려 흥미 본위로 구입했습니다.

     

    직전 생일 이벤트부터 오늘(22살 생일 이후부터 오늘)까지를 돌아보기도 하고, 생일 기념으로 일반인들에게 받은 일러스트를 소개하거나 하는 코너도 있었지만

    메인은 본인이 직접 고른 6곡을 카라오케 반주에 맞춰서 부르는 코너였습니다.

     

    아무래도 송신 환경이 그렇게까지는 좋지 않았습니다만(일단 트위터 라이브(페리스코프였나)부터도 영상 품질이 낮던데)

    제대로 솔로 라이브 본 적이 없는 입장에서는 적어도 맛보기 정도는 됐던것 같습니다.

    사실 스즈키 미노리의 라이브를 처음 본게 어째선지 신데렐라걸즈 라이브였는데, 지금처럼 관심도가 높진 않았던지라.. 아쉬울 따름이네요.

     

    몇달 전(2020-11-29)에 했던 솔로 라이브도 온라인으로 송출하던데, 이플러스라서 선불카드 잔액 문제로 못본게 좀 아쉽네요.

    다음에는 해외결제 가능한 플렛폼에서 진행했으면 싶습니다.

     

     

    2. 「愛美とはるかの2年A組青春アクティ部」プレゼンツ~ まち吉あいみーな Halloween Party Party Party Party~昼の部

    - 유료(3,000엔, 채널 비회원 4,000엔), 10/17(토) 13:30 ~ (JST), 약 1시간 50분, 방송 페이지(아카이브 감상가능기간 종료)

    1년에 한번씩 하는 세컨드샷 영상 방송 오프라인 이벤트의 온라인 버전.

    당시 일본 상황이 어땠는지는 잘 기억 안나는데, 50% 수준으로 줄이긴 했어도 입장관객도 받았습니다. 박수만 치도록 하면서.

    낮/밤 있었는데 개인적인 지출 타이밍상 낮부만 봤던게 아쉬웠네요.

     

    항상 당일 개연 직전까지 받은 참가자 사연 중에서 재밌는거 골라 읽고 본 코너에 들어가는데,

    이날도 관객이 있다 보니 진행 순서는 똑같더군요.

     

    개인적으론 먼저 했던 트위스터 게임쪽보다는 뒤에 한 수수께끼 풀이 쪽이 더 재밌었던 듯.

    엉뚱한 질문만 하는 Machico나 똑같이 엉뚱한 질문만 하는것 '같이 보이지'만 정답은 다 맞춘 타카하시 미나미나.

    뭐 관객에겐 일단 답을 보여주고 예/아니오 로 무대 위 출연진들을 정답으로 이끌어주는 역할이 주어지기 때문에 같이 풀기는 힘듭니다만,

    출연진들이 어떻게 움직이는지 지켜보는게 나름 재밌었습니다.

    현지에서 볼 때도 같이 머리써볼 수 있는게 재밌던데, 그정도까진 아니어도 단순히 말과 행동으로 웃기는것과 또 다른 재미가 있습니다.

     

    타임시프트가 일주일이면 끝나기 때문에 밤부는 아마 영원히 볼 수 없겠지만, 아마 이것 만큼 재밌었으리라 예상합니다.

    트위터에 올라왔던 복장 같은걸 생각해보면 더더욱 궁금하네요(...)

     

     

    3. 「TrySailのTRYangle harmony」番組イベント2020-昼の部-

    - 유료(3,000엔, 채널 비회원 4,000엔), 10/18(일) 13:30 ~ (JST), 약 1시간 40분, 방송 페이지(아카이브 감상가능기간 종료)

    역시 1년에 한번 빈도로 진행되는 세컨드샷 라디오의 오프라인 이벤트 온라인 버전.

    '공개녹음 + 이벤트용 추가 코너' 형식인데, 위 2번과 마찬가지로 50% 로 줄여 입장 관객도 받았습니다. 박수만 치게 하고.

    이쪽도 어쩔 수 없이 낮부만 볼 수 있었던게 영 아쉬웠네요.

     

    공개녹음 쪽은 나중에 송출되기도 하는지라 평소와 같은 정도로 밸런스를 맞추지만, 이벤트용 코너를 할 때에 그 진가가 나오죠.

    이번 낮부의 경우는 Each of TrySail 이 진행됐는데,진지하게 의견 나누는 풍경이 나와서 좋았던 듯.

    본인의 목소리에 대한 이야기를 한다던가(일 혹은 일 이외 부분의 목소리 호감도). 좀처럼 볼 수 없는 진지함(?)도 이런 기회에선 특별하게 느껴지는 법입니다.

     

    아, 물론 방송 공개용과 이 부분 끝나고 한, 결국 멤버 모두가 돌아가면서 하게 된 天なのにっ! 도 재밌었습니다.

    어느순간부터 아마미야 소라 괴롭히는 코너에서 농도가 연해져 보고 듣는 부담도 덜해졌구요. 이런 코너들이 특히나 오프라인 이벤트에서 빛을 발하죠.

     

     

    4. ClariS 10th Anniversary Precious LIVE 〜 Gift 〜

    - 유료(3,500엔), 10/20(화) 20:00 ~ (JST), 약 2시간, 방송 페이지(아카이브 감상가능기간 종료)

    데뷔 10주년을 기념해 열린 온라인 라이브.

    라이브 소식은 온라인 라이브 본편이 끝나고 알게 됐는데, 아카이브가 남아있어서 겸사겸사 구입했었습니다.

    나름대로 주제가 담당한 애니메이션 꽤 봤었고 말이죠.

     

    (트위터 계정 임시 동결로 첨부 불가, 공식 홈페이지 공지사항)

     

    마지막으로 음악 들은게 니세코이 ~ 마법소녀 마도카 마기카(극장판 포함) 정도였을텐데, 그 이후로 시간이 꽤 지났는데도 이런 라이브에서 절반 넘게 아는 곡이 나왔다는게 이 온라인 라이브를 큰 고민 없이 구입한 이유일 겁니다.

    사실 라이브는 한번도 본 적 없구나- 싶은 궁금증도 있었구요(라이브 직후엔 얼굴 공개했다고 화제였지만)

     

    느낌상 사전 수록한 라이브라 완전히 구별하긴 조금 무리가 있겠지만, 라이브 자체는 안좋은 의미로 눈에 띄는 부분은 없었던 듯.

    워낙 멤버들이 움직이는 모습 자체를 본적이 없다 보니 내내 뭔가 '오오 실물이 움직인다(?)' 같은 느낌도 좀 있었구요.

     

    이렇게 목소리와 그 멤버를 매칭해서 들어보니 새삼 신기한 느낌도 좀 듭니다. 신기하달까 어색하달까.

    개인적으론 클라라 목소리가 조금 더 취향이었던듯.

     

     

    5. 「愛美のPerfect Woman」Perfect Meeting vol.3 -昼の部-

    - 유료(3,300엔), 10/31(토) 13:30 ~ (JST), 약 1시간 30분, 방송 페이지(아카이브 감상가능기간 종료)

    최종적으로는 유튜브로 옮겨와 방송하고 있는(Abema -> Youtube) 동명의 방송 오프라인 이벤트의 온라인 버전.

    평소에는 같은 이름으로 오프라인 이벤트를 해 왔지만, 올해는 상황도 이렇고 해서 관객 없이 온라인으로만 진행했습니다.

    항상 유료채널 선행 이런걸로만 진행하다 보니 좀처럼 가기 힘들었는데, 온라인이 된 덕분에 겸사겸사 결제.

     

    일단 낮부 게스트가 오오하시 아야카였습니다. 뭘 할까 싶었는데..

    ..절반 정도는 평소 유튜브 방송 하듯 토크 진행했고, 나머지는 보드게임이나 체력측정 대결 같은걸 하더군요.

    개인적으론 후자에서 평소 트레이닝 받을 때의 모습을 조금 볼 수 있게 된것 같아 좋았습니다. 요상한 효과음은 감상의 빠질 수 없는 별미였고(?)

     

    사실 티켓피아에서 진행했던지라 충전한 결제금 때문에 3초 정도 망설였는데, 나름대로 지출한 보람은 있는것 같아 다행이었네요.

     

     

    6. 相羽あいな・吉岡茉祐 あかんもんはあかん!番組リニューアル記念 オンライン打ち上げ

    - 유료(2,000엔, 채널 비회원 3,000엔), 11/15(일) 20:00 ~ (JST), 약 1시간 30분, 방송 페이지(아카이브 감상가능기간 종료)

    같은 이름으로 진행되는 영상 방송이, 영상방송 전환 기념으로 온라인 회식자리를 열었습니다.

    원래는 라디오 칸사이에서 음성 방송으로 송출되다(니코니코동화 채널에 동시 업로드) 이달(2020.11)부터 음성 방송이 없어지고 니코니코동화 유료 채널에만 업로드되는 것으로 바뀌었습니다.

    이렇게 리뉴얼된 기념으로 진행된 방송인거죠.

     

    컨셉 자체가 시청자 & 스탭들과 (코로나 등등으로 힘들어) 못다한 회식을 유료로 하자는 느낌이다 보니

    와인 두병 따놓고 반찬 화려한 도시락과 실시간으로 들어온 트위터/메일 간간히 읽는걸 안주삼아 진행됐습니다.

    중간에 코너를 하긴 했고, 끝날때 보니 평소처럼 코너 준비는 좀 했던 모양인데 신나게 떠드느라 코너는 안중에도 없었고(...)

    전에도 음성 방송에서 두 화였나 세 화 정도 코너 다 무시하고 엉뚱한 주제로 떠들다가 방송 끝난 때 있었는데 그때처럼 말이죠.

     

    재밌었습니다. 사실 이런거 보려고 본 방송이라 딱 원하던거 했다는 느낌도 들고.

    저도 대단한건 아니지만 탄산수 300ml 한병 까서 같이 마시면서 봤네요(...)

    다음달 말에 오프라인 이벤트 기획중이던데 잘 될까 모르겠네요. 하게 되면 온라인으로도 해줬으면 좋겠습니다.

     

     

    7. 「のんのんびより のんすとっぷ」放送前配信イベント にゃんぱす祭り おんらいんなのん!

    - 유료(3,000엔), 11/22(일) 15:30 ~ (JST), 약 2시간, 방송 페이지(아카이브 감상가능기간 종료)

    2021년 1월부터 방영되는 논논비요리 논스톱(のんのんびより のんすとっぷ) 방영을 앞두고,

    시골의 폐교 하나를 빌려서 무려 생방송으로 버라이어티 코너와 라이브(nano.RIPE 출연) 를 했덩 방송.

    송출처가 이플러스라 7초 정도 고민했는데, 마지막 20분 남짓의 라이브 만으로도 70%의 가치는 했던것 같습니다.

     

    전체적으로는 특정한 주제를 정해 과거 방영 애니메이션의 장면들을 보여주고, 관련된 버라이어티 코너를 출연진들이 직접 해보는 방식으로 진행.

    예를 들면, 논논비요리 리피트였나에서 테루테루보즈(맑음이인형) 가면 만들고 하는 편이 있었는데, 그거 보여주고 출연진들이 직접 만들어 본다던가.

     

    결국엔 후반부의 '신작 애니메이션 (이때당시 기준) 내년 1월 방영!' 과 nano.RIPE 어쿠스틱 편곡 라이브 세 곡 정도를 위해 출연진이 희생한 모양새입니다만(?)

    출연진 중에서 무라카와 리에와 사쿠라 아야네가 있어서 평타 이상은 쳤던 느낌.

     

    나름 재밌게 봤습니다.

    신작 애니메이션 방영이 0에 가깝게 떨어진 지금에도 망설임 없이 고를 감상작이기도 하구요.

     

     

    8. アイドルマスター シンデレラガールズ 9th Anniversary Memorial Party

    - 무료, 11/28(토) 19:00 ~ (JST), 약 3시간, 방송 페이지(아카이브 감상가능기간 종료)

    아이돌마스터 신데렐라걸즈 9주년을 기념해 진행된 토크&라이브.

    첫 출연하는 멤버들도 있었고(Brand new! 담당 셋), 지난 9월 초(2020.9.5-6) 이후 간만의 방송이라 반가움도 있었고.

     

    무료로 진행하는 생방송임에도 약간의 라이브를 포함해서 3시간 가깝게 진행됐습니다.

    중간에 사과농장 로케를 가서 '내가 지금 무슨 방송을 보는거지' 싶어지기도 했지만, 9주년 기념이라고 자주 못볼만한 유명 출연진 여럿의 축하 코멘트 주욱 나오는것 반가웠고, 그 와중에 새로 출연한 세명의 활약을 보기도 하고.

    당시엔 여러가지로 즐거운 토요일을 보냈던 기억이 있습니다.

     

     

    이번 글은 여기까지.

    다른 글 좀 정리하다가, 생각나면 또 이렇게 정리해서 들고 오겠습니다.

     

    그럼 휴일까지 조금 더 힘내시고, 휴일 지나고 적을 다음 글에서 뵙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