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DVD 간단감상 - 버라이어티편(테사구레! 4, 데레라지 Vol.08)
    이것저것 감상/드라마,예능 2022. 9. 17. 14:15
    728x90

    추석 연휴 지난지는 좀 됐습니다만, 사정이 있어서 연휴에 못내려간 대신 이런것들도 감상했습니다.

    아무래도 3일 이상(토일 초과)의 휴일이 생기면 미디어 타이틀들을 꺼내보는 습관이 생겼는데,

    당연하지만 블루레이가 많다 보니 요즘엔 DVD에 더 시선이 가더군요.

    아무래도 요즘엔 DVD를 거의 안사는지라 사놓고 묵혀놓은 기간도 상대적으로 더 길고 말이죠.

     

    아래에는 853 x 480 DVD 캡쳐 이미지(720 x 480에서 변환하기 위해 포토샵 사용) 14장이 쓰였으니 참고하시고,

     

    더보기

     

     

    -- 목  차 --

    누르시면 바로 이동합니다.

     

     

    1. てさぐれ! 部活もの 番外編「てさぐれ! 旅もの」その4

      a. 감상

      b. 메뉴

      c. 특전(음성)

    2. ラジオ アイドルマスター シンデレラガールズ『デレラジ』DVD Vol.8

      a. 감상

      b. 메뉴

     

     

    1. てさぐれ! 部活もの 番外編「てさぐれ! 旅もの」その4

    2020년 2월 19일(수) 발매, 2020년 1월 19일(일) 예약구입, 정가 6,050엔(세금포함) [구입당시 글, 상품정보]

     

    애니메이션으로 시작된 시리즈인데 출연 성우(오오하시 아야카) 만 보고 실사판에 들어온지 어언 6년.

    1에서 끝날 모양이었던 '번외편(실사판)' 시리즈도 어째선지 4까지 이어지고 있습니다.

     

    발매당시 예약구입했었는데 또 정신차리고 보니 2년 반이 지났습니다.

    등락은 있었지만 돌아보면 재밌게 보긴 했던 시리즈인데 과연 4는 어떨지.

     

    참고로 본편은 1:43:22, 특전 두개는 각각 이동중 잡담 16:21, 온천탕에서의 잡담 24:55 길이로 수록되어 있습니다.

     

    a. 감상

    보통 오프닝을 보면 대략의 분위기가 읽히는데, 평소보다는 카린이 좀(아   주 약간) 얌전했습니다.

    근데 사정을 알아보니 촬영 전날(이라고 이야기하는 날)에 그룹 졸업발표를 했더군요 (2019.11.01, 트윗)

     

    뭐 얌전하다곤 해도 오프닝부터 옆에 서있는 두 사람에게 노안 드립을 치거나.. 공격성(?)까지 멈추진 않았지만

    그 공격의 방향이 아주 조오금 정리된것 같기도 했고.

    이유야 어찌되었든 전체적으론 이정도가 딱 좋았단 인상이었네요.

     

    '새로운 OO를 생각해 보자' 라는 코너는 이번에는 '지옥'을 주제로.

    동물원 돌아다니다 들어온게 '극락원(伊豆極楽苑)' 이었는데, 여기서 현생과 지옥, 천국에 대한 설명을 듣고 코너가 이어졌었습니다.

    그래서 새로운 지옥을 생각해보게 됐는데, 온갖 지옥이 나오는 와중에 카린 혼자 '아이돌 팬 지옥' 이 연속으로 나와서 뭔가...

    ...뭔가 웃긴데 남의일 같지 않았달지... 것보다 멘탈 대체

     

    그 다음에 숙소로 돌아와서 진행된 코너가 'あるある卓球' 

    특정 주제에 해당하는 문장을 말하면서 해야된다는거 빼면 평범한 탁구 게임인데,

    주제에 대한 문장도 중구난방(좋은 의미) + '모두 탁구 못함' 상황이라 전체적으로... 상상 이상으로 재밌었습니다.

     

    아 주제로 나왔던게.. 위 이미지에 '이런 녀석이랑은 친구 무리' 도 있었지만, '아이돌 성우에게서 나올만한 대사' '인생에서 한번쯤은 말해보고 싶은 대사' '미남 소꿉친구가 말할만한 대사' 같은게 나왔습니다.

    사실 다른것도 재밌었는데, 마지막은 오오하시 아야카 특유의(미소'년' 게임을 좋아합니다) 지식으로 다른 멤버들과는 차원이 다른 대사들이 많이 나왔구요.

     

    진짜.. 꽤 재밌었습니다. 아니 못하는 탁구 보는데 대사 좀 넣는다고 이게 이렇게 재밌다고? 싶을 정도였네요.

     

    그리고 마지막은 센류로 장식.

    카드에서 처음, 중간, 끝 문구를 고르는데, '공감 가게 or 이상하게' 고를수록 성공인 게임입니다.

    기존 시리즈에서는 곧잘 시모네타로 빠져서 재밌지만 뒷끝이 씁쓸했는데(이건 개인 감상) 이번엔 그래도 좀 나았던 듯.

     

    ...근데 솔직히 탁구가 너무 재밌어서 이게 평범하게 느껴졌네요(...)

    뭐 그래도 재밌었습니다.

     

    이번에 촬영간 시즈오카현 이즈시(伊豆) 는 다른 (해양)레저시설도 있지만 온천이 유명하다고 합니다.

    게다가 묵은 숙소도 온천을 포함한 많은 레저시설이 딸려있는 곳인데, 온천 씬은 음성특전으로만.

    사실 영상으로 못나오는건 어른들의 사정이라던가가 있겠지만, 그걸 또 음성으로는 넣는건 무슨 경우인가 싶지만

    아무튼 이런 부분까지 지극히 테사구레! 시리즈 같다는 생각이 들었던 편이었습니다.

     

    4편 나오고 다시 2년이 넘게 지났는데 정말 5편은 나오지 않을 것인가.

    본편 막바지에도 5는 정말 고려가 안된것 같은 느낌이던데..

     

    아무튼 개인적으론 1편 만큼 만족스럽게 느껴진 편이었습니다.

    역시 카린이 너무 공격적인게 문제였어(아마도 아님)

     

    b. 메뉴

    DVD에 본편과 음성특전이 들어있는지라 메뉴는 이렇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디스크를 넣고 재생을 시작하면 제작사 로고가 재생된 뒤 본편이 재생되고, 메뉴로는 본편이 끝날때까지 기다리거나 최상위메뉴로 이동하면 볼 수 있구요.

     

    본편 챕터 선택의 경우 장소나 주요 주제가 바뀔 때 마다 잡혀있어서 내용 찾아가기는 대체로 좋은 편입니다.

    음성특전인 이동중 버스 안이나 온천탕에서의 잡담은 별도의 챕터가 없구요.

     

    c. 특전(음성)

    도중의 잡담. 16:21초.

    내용상으로 극락원 촬영이 끝나고 다음 장소인 숙소까지 이동하면서 녹음한 것으로 보입니다.

     

    항상 생각하지만 특전이라고 하기엔 좀 거칠거칠한 느낌도 듭니다.

    다만 촬영중 이동하는 버스 안이 어떤 느낌인지 엿볼 수 있는 기회는 거의 없어서(이런걸 누가 특전으로 넣어줘요

    큰 생각 없이 듣기엔 궁금증 해소겸으로 좋습니다.

     

    아, 극락원 촬영때 이야기, 앞으로의 밥시간(저녁을 앞두고 있습니다) 같은 이야기 합니다.

     

    온천토크. 24:55초.

    모든 촬영이 끝나고 도쿄로 돌아가기 전, 다음날 아침에 온천을 대절해서 이용했었다고 합니다. 그때의 음성.

    영상을 수록하지 못하는거야 여러 제약이 있으니 이해하는데, 그걸 또 음성을 넣는건 솔직히 만든쪽이 제정신인가 싶기도 하지만..

     

    일단 녹음 타이밍은.. 옷갈아입고 씻고 잡담하다 열 식히고 탕으로 나올때까지의 음성.

    정황상 방수되는 스마트폰을 들고 들어간 것으로 보여서, 잡담 말고 씻는 소리 물에 들어가는 소리 이런게 다 들어있습니다.

    내용적으로는 모두 Work 모드긴 해서 '업무 관련으로 친한 사람들이 모여서 편하게 수다떨면 이런 느낌이려나' 정도의 인상.

    촬영 다음날인 이날 비가 왔다는 이야나, 어제 몇시에 잤냐 같은 무난한 주제부터 어제 촬영때 뭐가 걱정이다, 뭐가 재밌었다 이런 이야기들까지.

    평소보다 많이 컷 당하면 어떡하나 살짝 걱정하는 이야기도 있었던거 보면 평범한 예능인 잡담이긴 하네요.

     

    ..소리 속에 씻거나 탕에 들어가고 나오는 소리 같은게 들어있어서 좀 범죄자 된 느낌 들어서 그렇지(.....)

    소리 녹음 되는거 뻔히 아는데 속옷 잘 안벗겨진다는 얘기 하지 말라고

     

    아까 '도중의 잡담' 처럼 '이런 촬영 뒷이야기 성격의 잘 못들어본 상황' 들어본다는 느낌으로 가볍게 들을만한 내용입니다.

     

     

    2. ラジオ アイドルマスター シンデレラガールズ『デレラジ』DVD Vol.8

    2016년 8월 31일(수) 발매, 2018년 2월 18일(일) 중고구입, 정가 7,480엔(세금포함) 구입가 4,320엔 [구입당시 글, 상품정보]

     

    2015년에 애니메이션을 통해서 신데렐라걸즈를 알게 되긴 했지만, 본격적으로 관심 가지기 시작한건 2016년 중순에 리듬게임 '스타라이트 스테이지' 를 시작하면서였었습니다.

    지금도 그렇게 열심히 챙겨보진 않지만, 당시에도 게임 시작했다고 바로 관련 방송을 챙겨보진 않았었구요.

    그래서 시기상으론 제가 애니메이션을 챙겨볼 무렵(= 오오하시 아야카를 의식하기 시작할 무렵) 이긴 했어도 방송을 볼 일은 없었네요.

     

    그리고 2022년 9월이 되었습니다. 이제 와서 2015년 6월[이벤트 후기 기사] 에 열린 이벤트 실황이 담긴 DVD를 보게 되네요.

    이 타이틀에는 오프라인 이벤트 영상 외에도 이 이벤트에서 있었던 드라마 파트 오디오와 과거 방송분(84 ~ 105화) 음성 데이터가 수록되어 있습니다.

    방송 관련 내용은 아이마스DB의 이 페이지에 잘 정리되어 있네요.

     

    이제와서 5년 이상 전의 방송을 챙겨보게 될줄은 몰랐습니다.

     

    a. 감상

    두번째 디스크인 DVD에는 데레라지A(에이스) 6월 28일 낮/밤 오프라인 이벤트 실황 영상 편집분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본편은 총 2:12:16초로 낮부 1:4:26초, 밤부 1:7:49초.

     

    먼저 링크한 기사를 보면 DVD에는 라이브 파트가 빠졌고, 드라마 및 최신정보 공개 파트가 DISK1 오디오CD로 빠졌네요.

     

    양일 모두 첫 코너에서는 받은 메일의 내용대로 움직여야 하는 부분이 있었습니다.

    타케우치P가 스카우트 되는 쪽(여성)을 연기하는게 어떻겠냐는 식으로.

     

    뭔가 내던져진 느낌이 들었던거랑은 별개로 생각보다 재밌게 넘어가는게 대단했던 인상이 있네요.

    성대모사도 그렇고 타케우치P가 확실히 재능은 있어요. 새삼 느꼈네요.

     

    다음에 수록된 부분은 '금붕어 건지기' 를 모티브로 입장시 관객에게 나눠준 부채(금붕어) 를 누가 많이 받아내는지 겨루는 코너.

    나눠준 부채가 빨간색과 파란색의 양면인데, 빨간색을 금붕어(YES)라 생각하고 빨간색을 많이 받는 질문을 던지는 팀이 이기는 식.

    '동생 이름 중에 리카가 들어가는 사람' 이라던가 말이죠. 가끔 봤던 니코니코동화에서 앙케이트 % 맞추는 문제 내는거랑 비슷한 방식.

     

    이쪽도 의외의 면면이 있어서 재밌었습니다. '물판(굿즈판매) 들렀다 온 사람' 불렀는데 절반이 아니었다던가.

     

    이런 이벤트들이 다 이런 '상황의 재미' 가 있긴 하겠지만, 요즘 코로나 때문에 2-3년 잊고 사는 느낌이었는데 간만에 재밌게 본듯.

     

    b. 메뉴

    공개녹음 낮/밤 편집판밖에 없는 DVD 쪽은 메뉴가 이정도로 단순히 구성되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디스크를 넣고 재생을 시작하면 순서대로 낮부, 밤부가 나오는 전체 재생이 되지만,

    메뉴를 통하면 이렇게 낮/밤 각각만을 선택할 수 있게 되어있구요.

    최상위메뉴를 통하면 전체재생으로는 갈 수는 없는게 살짝 의문이긴 하지만, 워낙 단순해서 커버는 됩니다. (재생목록을 찾아간다던가)

     

     

    이번 글은 여기까지.

     

    간간히 떠오를때마다 열심히 못본것들 돌려보니 이런저런 재미가 있네요.

    블루레이도 물론 시간 되면 볼거지만 당분간은 좀 더 못보고 오래 쌓여있는 DVD들을 꺼내보는 데에 집중하려고 합니다.

     

    그렇다고 다음 글까지 DVD 감상은 아니지만요.

    다음주 한주동안은 비교적 짧은 글이 될것 같기는 한데, 아무튼 주말 끝나고 다음 글 들고 오겠습니다.

    그럼 또 다음 글에서 뵙지요.

    댓글 0

Designed by Tistory. Edit By SC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