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옵텍 USB-C to USB3.0(F) OTG 케이블 수령 및 개봉지름신강림/PC,노트북,모바일 2016. 8. 26. 10:30하단 광고는 티스토리가 임의 삽입하여 노출되고 있습니다728x90
갤럭시 노트7 악세서리 번외편...은 아니지만, 아무튼 이번에 간단히 정리할 물건은 어제(25일) 받은 OTG 케이블.
노트7 박스에도 기본으로 USB-C와 USB Female 단자의 변환 젠더는 제공하지만, 최근에 산 LAB.C 케이스를 장착했더니 전혀 쓸수가 없게 되어버려서 대체품으로 구입했습니다.
마감이 좀 괜찮아 보이는 디옵텍 제품으로 주문했더니 6,000원이나 하더군요. 그래도 오래 또 자주 쓸거라 이쪽이 마음편했습니다.
좀 검색해보니 디옵텍이라는 업체[홈페이지 보기]는 A/V 장비용 케이블이나 변환 젠더를 곧잘 만들더군요.
그래서 같이 선택 가능했던 중국산 제품(가격 3,000원대) 보다는 이쪽을 골랐군요.
아무튼 간단히 배송온 상품과 기기 장착 모습을 정리해봤습니다.
많이 길지 않아서 덮지 않고 계속 적지요.
1. 배송 및 제품 외형
주문은 지난 24일(수) 아침 8시에 했습니다.
조금 빨리 주문했으면 더 일찍 받았을텐데 케이스의 USB 단자가 그렇게 좁을 줄은 몰랐네요.
아무튼 딸랑 케이블 하나 들을 봉투니 가볍게 열어봅니다.
제품 자체는 뽁뽁이에 한번 감싸져 있었으니, 그건 풀어내고 한컷.
이 케이블은 보시다시피 USB-C와 USB Female 단자를 이어주며 USB 3.0을 지원합니다.
길이는 제품 스펙상 15Cm이나 실제 단자 사이 케이블만의 길이를 측정해보니 15.5Cm가 나왔고.
USB-C 단자의 폭은 12mm. 혹시 저처럼 케이스 같은데 사용하신다면 길이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제가 쓰는 케이스는 딱 맞아서 끼울때는 둘째치고 뺄때 케이스의 일부 부품이 들려 올라오더군요.
2. 기기 장착 및 사용
먼저 언급한 케이스측 악영향(케이스 일부가 들려 나오는) 도 있고 해서, 실사용 전 위와 같이 좌우를 1mm 정도 깎아냈습니다.
케이스 때문에 이게 뭐하는 짓인가 싶지만, 아무튼 이렇게라도 쓸 수 있게는 되어서 다행.
이런걸 다행이라고 해야 하나 미묘하긴 하지만 아무튼 반품은 안해도 되니까요;
덕분에 본 목적도 별 영향 없이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위와 같이 갤럭시 노트7에 USB DAC을 연결해 음악을 듣기 위해 구입했지요.
제가 밖에서 주로 쓰는 인이어 이어폰의 이어폰 단자가 케이스의 단자 구멍보다 커서 들어가지 않았기에, 겸사겸사 USB DAC을 물려 음악을 듣기로 한 것이죠.
케이스 때문에 뻘짓을 한 셈이지만 결과적으론 음악감상의 품질 면에서는 충분한 개선이 이뤄졌으니 이걸 좋아해야 하나 좀 미묘하기도 합니다만-_-)
아무튼 USB DAC은 예상대로 잘 작동하니 이걸로 역할은 다 했습니다. 아주 가끔 여기에 USB 메모리를 연결할수도 있겠죠.
이로써 갤럭시 노트7에서 활용할 악세서리들은 모두 구입했습니다.
간만에 여러가지로 악세서리 지출이 많은 기기인데, 이것도 다 기기 약정 만료 기간인 2년 이후로 쓸 계획이 있기에 한 투자 같은 느낌으로 생각하고 있네요.
이후로는 다시 필요할때 정도만 갤럭시 노트7 관련 내용을 언급하려 합니다.
그때가 언제가 될진 모르겠지만, 관련 내용은 그때의 글에 이어지는걸로.
그럼 곧 돌아오는 휴일 잘 쉬시고 다음 글에서 뵙겠습니다.
'지름신강림 > PC,노트북,모바일'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삼성페이 이벤트몰 마일리지관 - 갤럭시 노트7 클리어커버, 레벨 액티브 수령 및 간단감상 (0) 2016.09.29 갤럭시 노트7 리콜기기 교환 (0) 2016.09.21 슈피겐 액정보호필름 갤럭시 노트7용 Flex 구입 및 부착(참고사항 추가) (4) 2016.08.25 LAB.C 갤럭시 노트7 믹스앤매치 킥범퍼 케이스 & USB-C 케이블 (로즈골드) 수령 및 개봉, 장착 (0) 2016.08.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