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휴일사이 본 니코니코동화 생방송들 (Kalafina, 러브라이브)
    이것저것 감상/드라마,예능 2015. 9. 21. 10:30

    이래저래 8월 말 즈음부터 정신없는 나날을 보내고 있습니다.

    퇴근시간도 늦는데 휴일까지 나가서 업무처리를 하는 상황이 근 한달 넘게 이어지고 있는데, 어제는 간만에 일요일에 쉴 수 있었네요.


    근 한달간 블루레이 감상을 못하니 쌓여가는 대여섯장의 블루레이에 미안하기도 하고, 감상 자체를 못하는 것에 대한 답답함도 있고 또 신세 한탄도 하게 되고..

    ..뭐 이런 약간 정신적으로 지치는 나날을 보내고 있었습니다.


    그런 와중에 마침 최근 중계가 끝난 니코니코동화 생방송들이 있어서 모처럼의 휴일에 감상했었네요.

    여기서 니코니코동화(ニコニコ動画) 는 일본의 동영상 사이트로, 기 업로드 동영상의 서비스 뿐만 아니라 영상 생중계 형식의 '니코니코동화 생방송' 도 서비스합니다.

    월단위 과금의 '니코니코동화 프리미엄' 유저에게는 이 '니코니코동화 생방송' 의 기간한정 다시보기인 '타임시프트' 를 제공합니다.

    일반 유저는 '니코니코동화 생방송' 을 볼 수도 있지만, '타임시프트' 를 사용한 중계 이후 다시보기는 프리미엄 유저만 가능합니다.

    저는 대충 2013년 후반 정도부터 니코니코동화 프리미엄을 이용하고 있었습니다.

    사실 이런 '순간'의 유용함과 다른 편의기능(고화질 제공, 버퍼링 속도 무제한 등) 때문에 어찌어찌 써오고 있는데, 간만에 더 유용하게 써먹을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달지.


    이래저래 적다 보니 조금 길어지더군요. 본 방송은 두개 뿐입니다만, 접어둡니다.



    이번 글은 여기까지.

    니코니코동화 생방송을 보고 글을 적을 일이 생기게 되리라고는 생각치 못했는데, 의외로 재밌네요. 가끔 써먹어야..


    다음주는 연휴니 블루레이 감상은 좀 힘들테고.. 저도 빨리 못보고 쌓여가는 블루레이 감상은 하고 싶은데 어째 요즘은 여의찮네요;

    아무튼 다음 글에서 뵙겠습니다.

    댓글 0

Designed by Tistory. Edit By SCV